[주요 브랜드 2014 봄 광고 촬영 스토리 ] '별들의 전쟁' 스타와 함께 이미지 극대화

2015-02-17     패션부

시크 미니멀리즘, 도회적 감성 뽐내
■ 블루페페

대현(대표 신현균, 신윤건)의 여성복 ‘블루페페’가 박한별과 전속모델 계약을 연장하고 2014년 봄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3년째 ‘블루페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박한별은 헤어스타일의 변화와 연기 내공을 쌓고 있는 만큼 더욱 시크하고 당당해진 모습으로 화보를 완성했다.

블랙&화이트와 화사해진 레몬 옐로우, 스카이 블루를 키 컬러로 세련된 도시 여성의 트렌디함과 캐주얼한 감성을 강조한다. 또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한 데일리 룩에서부터 모던한 실루엣과 감도가 돋보이는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 ‘블루페페’가 표방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이번 화보는 이니셜로 제작된 구조적인 세트와 봄을 부르는 은은한 웜 톤의 빛이 만나 입체적이고 모던한 공간감을 연출했다. 여기에 전속모델 박한별의 시크한 애티튜드와 숏 컷이 더해져 ‘블루페페’의 미니멀리즘과 도회적인 감성을 더욱 빛나게 표현했다.

한편, 숏 컷으로 파격 변신을 시도한 ‘블루페페’의 전속모델 박한별은 SBS 일일드라마 ‘잘 키운 딸 하나’에서 남장여자 장은성 역으로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유이’ 패셔니스타 힙걸 스트릿 룩 변신
■ 에이치커넥트

유이가 매끈한 꿀라인이 드러난 ‘힙걸 스트릿룩’을 선보였다. 글로벌 SPA 브랜드 ‘에이치커넥트’의 모델 유이는 새로 출시된 샤키 컬렉션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를 통해 시크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뽐내며 힙걸로 변신, 뇌쇄적 눈빛과 매끈한 각선미로 원조 꿀벅지에 잇는 섹시한 꿀라인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유니크한 샤키 캐릭터가 가미된 샤키 캐릭터 티셔츠로 발랄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느낌을 살리고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해 러블리 한 느낌을 더한 힙걸 스트릿룩을 완성했다.

한편, 유이의 ‘에이치커넥트’ 샤키 컬렉션은 힙한 감성의 스트릿 룩에 제격인 아이템으로 귀여운 샤키 캐릭터와 함께 레터링이 프린트된 럭비스타일 맨투맨 티셔츠, 네오프렌 크롭탑, 원피스, 점퍼, 스커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레이스 임보든과 싱그런 남자의 향기 발산
■ 코모도스퀘어

톰보이(대표 조병하) 유러피안 컨템포러리 감성을 지향하는 ‘코모도스퀘어’가 ‘SCENT OF A MAN’을 테마로 뉴욕에서 레이스 임보든(Race Imboden)과 촬영을 마쳤다. 미국 국가대표 펜싱 선수이자 모델인 레이스 임보든은 봄의 싱그러움과 남자의 향기라는 주제에 맞게 운동선수 특유의 남성미와 미소년 같은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임보든은 미국 10대 소녀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으며 뛰어난 패션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촬영은 패션 포토그래퍼 브루노 스타브, 스타일리스트 데이비드 반데월,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존 맥케이등 드림팀과 함께 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뉴욕에서 활동중인 패션 포토그래퍼 브루노 스타웁은 벌써 4번째 ‘코모도스퀘어’와 화보 촬영을 책임지고 있어 환상의 호흡을 과시하고 있다. 최고의 모델과 스텝이 모여 완성한 ‘코모도스퀘어’ 봄 캠페인 화보는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은 물론 주요 패션 매거진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감각·실용적 아웃도어 룩 강조
■ 엠리미티드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대표 한철호)가 전개하는 ‘엠리미티드’가 전속 모델 JYJ와 함께한 S/S 화보를 공개하며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아웃도어룩을 제안했다.

‘엠리미티드’는 이번 시즌 과감한 색상과 커팅을 앞세운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밀레’의 자체개발 소재인 ‘엣지테크’(Edge-Tech) 시리즈를 대표 소재로 사용,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그 중에서도 사진작가 이창수가 히말라야 8,000m 이상 고봉 14좌를 직접 올라 촬영한 설산의 이미지를 프린트한 ‘하이스트 저지 콤비 자켓’은 독특한 감성의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엠리미티드’ 사업부장 박용학 상무는 “엠리미티드는 ‘마이 리미티드 에디션’(My Limited Edition)을 모토로 조금 더 특별한, 남과는 다른 무언가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데 주저함이 없고 자신만의 색깔을 중시하는 고객들 사이에서는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스위스 힐링 아웃도어 감성 제안
■ 와일드로즈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스위스 힐링 아웃도어 ‘와일드로즈(WILDROSES)’가 손예진과 함께 파주의 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S/S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한적한 자연속에서의 캠핑과 트래킹 그리고 글램핑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스토리로 진행됐다. 손예진은 부드러운 미소와 포즈를 선보이며 그녀만의 액티브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개된 ‘와일드로즈’의 화보 속에서 손예진은 봄을 앞두고 자켓 등 다양한 스타일의 생동감 넘치는 아웃도어 의상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드러냈다.






김우빈-이나영 봄 TV-CF
■ 머렐

화승(대표 김형두)의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이 모델 김우빈, 이나영과 함께한 2014년 봄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뉴질랜드 산악지역을 배경으로 봄철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산뜻한 트레킹룩을 감각적으로 영상에 담아냈다. 또 ‘잘나간다’는 카피를 중의적으로 표현, 이나영이 김우빈에게 “잘나가네?”라며 견제하는 듯 하지만 어떤 길에서도 ‘잘나가는’ 그래스보우 트레킹화를 연상하게 만들었다.

김우빈은 아웃도어 브랜드에 걸맞는 강한 남성미와 아웃도어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표현했으며 이나영은 여유롭고 편안한 아웃도어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한편, 이번 CF에서 소개된 ‘머렐’ 그래스보우 라인은 윈드스토퍼 자켓과 초경량 멀티 트레킹화 등으로 구성됐다.

정우성 촬영 비하인드컷 공개
■ 레드페이스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의 ‘레드페이스’가 정우성과 촬영한 2014년 S/S 아웃도어 화보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정우성은 이번 화보를 통해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강조한 각 신상품의 컨셉을 잘 표현해냈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S/S에 전문 산악인 수준의 활동성과 고기능성을 접목시킨 ‘익스트림 라인’, 아웃도어 생활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마운틴 라인’, 도심과 여행지에서의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시티 라인’으로 나누어 출시한다.

자체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CONTRA-TEX X2O PRO)와 윈드 프로(WIND PRO)를 사용하여 춘하절기 아웃도어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방수·방풍·흡습·속건 기능을 살렸으며, 강렬한 컬러와 다양한 패턴 활용으로 믹스매치가 가능하게 했다. 특히 올해는 슬림 핏(SLIM-FIT) 상품군의 확대가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