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협,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2015-03-03 김임순 기자
대한방직협회(회장 김준)는 미국면화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2014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에 참가할 참신한 디자이너 작품을 공모한다. 역량있고 유능한 텍스타일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텍스타일 디자인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2002년부터 시행, 올해 13회째를 맞는다.
“Born to be Nature”라는 주제로 오는 3월 28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행사주제인 Born to be Nature는 코튼이 매년 자연으로부터 생산되는 천연섬유로써 사용 후 폐기 시에도 신속히 생분해돼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섬유를 강조한다. 응모 자격과 작품 제출 수는 제한이 없고 응모 작품은 A3 사이즈의 백색용지에 7색(도)이내로 흰색 티셔츠 앞면 몸통용 프린트 디자인이며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대한방직협회 홈페이지(//www.swak. org)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수상자는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이, 우수상(대한방직협회 회장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장려상(대한방직협회 회장상) 3명에게는 각 상금 30만원과 상장이, 입선자 다수에게는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 발표는 심사 종료 후 관련매체에 게재하며 오는 5월 13일 코튼데이 2014 행사장에서 수상자 시상과 함께 수상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