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뜰, 오프라인으로도 만난다
‘스타일 바이 웹뜰’ 팝업스토어 오픈
2015-04-01 나지현 기자
온라인 전문 유통기업 웹뜰(대표 이태경)이 알뜰족을 위한 여성 타겟의 브랜드 팝업 스토어 ‘스타일 바이 웹뜰(style by webddle)’을 오픈했다. 온라인 밴더사라는 특징을 가진 온라인 전문 기업이 이례적으로 오프라인에 진출, 패션의 중심지인 강남 논현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웹뜰만의 단독 상품 구성과 할인 특가 진행 상품들을 통해 엄선된 상품을 최저 가격으로 선보인다.
웹뜰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브랜드 중 대표 패션 브랜드인 패션그룹 형지의 브랜드들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추후 마켓 테스팅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일 바이 웹뜰’은 약 132m²(40평) 규모로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동일한 가격에 판매 하고 있으며, 일부 특정 상품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웹뜰의 팝업 스토어는 ‘좋은 가격, 좋은 상품’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백화점의 잦은 할인 행사와 상설 매장의 악성 이월 상품에 싫증이 난 고객들에게 어필할 전략이다.
신세계몰, 롯데아이몰, GS SHOP, 하프클럽 등 주요 온라인 몰에 진출, 운영을 하고 있는 웹뜰은 자사 온라인 몰 구축과 함께 브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에 의한 시너지를 노린다. 고객과의 접점 마케팅 및 경영을 통해 보다 많은 할인 및 적립금 지급,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