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한국 섬유·패션 대상 프로필] 스포츠캐주얼 부문 | 김영철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대표

건강한 삶을 위한 스포츠캐주얼 지향

2015-10-10     강재진 기자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가 100년 기업을 향한 도전과 열정으로 중무장했다. 이 회사는 고객의 행복과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전국 대리점 및 아울렛에 240여 개 매장을 확보, 패션불황에도 매년 두 자릿수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1999년 런칭한 ‘올포유’는 최상의 품질과 합리적 가격으로 스포츠 캐주얼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체계적인 고객관리, 지역 밀착형 마케팅을 통해 자사만의 차별화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2002년부터 자체적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을 도입, 오토캐드 시스템 도입을 통한 생산협력 거래선에 제조 및 표준화가 가능한 패턴을 제공하는 등 생산성 향상에 주력해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4 서울중소기업인대회’에서 대통령 산업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올포유’는 건강한 삶을 위한 스포츠 캐주얼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실현을 위해 지난 6월 서울시민 6000여 명과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 등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