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2014 가을 광고 촬영 스토리 ] '별들의 전쟁' 스타와 함께 이미지 극대화

2015-10-17     취재부

패션업계가 가을 맞이로 분주하다. 크게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팽배하지만 패션 브랜드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을 통해 시장 선점과 인지도를 제고한다.

알베르토와 샘 ‘삐딱한 포즈’ 화제
■ 휠라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 이기호)의 ‘휠라’가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출연중인 알베르토 몬디와 샘 오취리의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 온라인 게시판과 SNS에 알베르토와 샘이 스파게티 면을 씹으며 장난스런 표정을 짓고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이 사진은 ‘휠라’ 하이탑 슈즈 화보의 비공개 컷으로 신선한 재미를 줘 네티즌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이 컷은 알베르토와 샘이 신은 ‘휠라’의 하이탑 슈즈인 ‘스파게티’ 제품명에 맞춰 스파게티를 소품으로 활용한 것”이라며 “평소 이미지와 달리 다소 삐딱한 포즈와 표정으로 재미를 선사했다”고 전했다.

하이탑 슈즈 ‘스파게티’는 1990년대 NBA 스타들의 시그니처 제품을 재해석해 출시한 헤리티지 BB라인의 대표제품이다. 블랙 색상은 ‘짜파게티’라는 애칭까지 얻었으며 출시하자마자 10~20대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신민아가 전하는 ‘라푸마 이펙트’
■ 라푸마

LF(대표 구본걸)의 ‘라푸마’가 새 모델 신민아를 등장시킨 하반기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라푸마’는 광고를 통해 슬로건인 ‘라푸마 이펙트’를 보여주며 ‘라푸마’ 제품을 입은 신민아가 스타일리쉬하게 자기소개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 속 신민아가 입고 등장하는 헤비다운은 겨울 주력 아이템인 ‘헬리오스 프레시히트’ 이다. 헬리오스 프레시히트는 등산과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한 보온성을 위해 옷깃, 겨드랑이, 등판 등 주요 부위에 흡수력이 뛰어나고 얇은 보온소재를 삽입해 보온 통기 및 투습 기능을 최적화했다.

LF 마케팅실 이관섭 상무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아웃도어에서 ‘라푸마’를 입는 것만으로 스타일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했다”며 “기능성과 스타일까지 동시에 잡은 스타일리쉬한 아웃도어 트렌드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푸마’는 LF몰에서 겨울 TV 광고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위스 감성 담은 CF 공개
■ 센터폴

세정(대표 박순호)의 ‘센터폴’은 전속모델 원빈이 출현한 TV CF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를 통해서 ‘센터폴 트레킹 리포트-센터폴이 센터폴을 만나다’ 캠페인을 제안, 스위스 트레킹 감성을 담은 브랜드 컨셉과 스위스 이색 아웃도어의 즐거움을 전했다.

현지에서 촬영된 광고에서 원빈이 스위스 몽블랑의 산과 계곡을 즐기며 카약을 타는 모습과 ‘센터폴’이 꽂혀있는 베른 광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영상미를 선보였다.

원빈이 착용한 알프스 캐주얼 다운 자켓과 마테호른 헤비 다운 자켓은 프렌치 덕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힌 자켓이다. 캐주얼 스타일의 외관과 피팅감으로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두 배로 부각시킨다.

‘센터폴’의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공식 블로그에는 신규 광고의 비하인드 영상, 스위스의 경관, 원빈의 또 다른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

안정환·이혜원 부부 스타일리시 골프룩 연출
■ 먼싱웨어

데상트코리아(대표 김훈도)의 골프웨어 ‘먼싱웨어’가 안정환, 이혜원 부부와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겨울의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 룩’ 컨셉으로 진행했다. 골프를 즐겨하는 안정환, 이혜원 부부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를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화보를 통해 공개된 ‘먼싱웨어’의 아이템들은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싱웨어’의 플레이어스 다운은 헝가리 구스다운 소재로 900필 파워를 자랑한다. 높은 필 파워에도 초경량 제품이고 히트나비기술이 적용되어 보온력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다운의 옆면에는 모션3D 패턴을 작용하였고 오리지널 펭귄마트가 자수 처리되어 고급스러움을 더 했다.







김지석과 건강하고 밝게!
■ 라쉬반

커뮤즈파트너스(대표 민경선)의 ‘라쉬반’이 전속모델 배우 김지석의 촬영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건강한 이미지의 김지석은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라쉬반’ 신제품 특성에 맞게 트렌디한 남자의 느낌을 살려냈다.

이번 화보에서는 신제품 ‘뉴히트’를 선보였다. 뉴히트는 5부 길이로 허벅지 부위를 텐셀 소재로 완벽하게 감싸준다. 속옷 위에 내복을 겹쳐 입었을 때 느끼는 답답함을 없애면서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뉴히트는 10월 홈쇼핑 및 ‘라쉬반’ 공식 올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속모델로 크리스탈 발탁
■ 질바이질스튜어트

LF(대표 구본걸)의 ‘질바이질스튜어트’가 전속 모델로 가수 크리스탈을 발탁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하반기 크리스탈과 모던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고 팝업스토어 오픈과 팬 사인회 등의 활동을 한다.

크리스탈은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 주연을 맡아 이슈몰이 중이다. 크리스탈의 화보 속 아이템들은 ‘질바이질스튜어트’ 전국 매장 및 LF몰에서 볼 수 있다.

전속모델 발탁을 기념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나·이수혁의 다운 화보
■ 스케쳐스

LS네트웍스(대표 김승동)의 ‘스케쳐스’가 가수 나나와 모델 이수혁의 다운커플 화보를 공개했다. ‘스케쳐스’는 쉐도우 폭스 퍼를 사용해 스타일과 보온성을 높이고 메탈 포인트와 디테일로 패션성을 강조한 자켓이다.

나나는 화이트 컬러의 화이트 폭스 미디엄 다운 자켓을 착용해 매력을 과시했고 올 블랙의 화이트 폭스 롱 다운자켓을 코디한 이수혁은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화이트 폭스 다운 자켓은 풍성한 퍼 장식과 모자의 탈부착이 가능하여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케쳐스’ 관계자는 “보온성과 실용성은 기본, 패션성까지 더한 화이트 폭스 다운 자켓은 길이와 컬러, 스타일이 다양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걸스데이 혜리, 스포티 매력 발산
■ EXR

이엑스알코리아(대표 한창훈)의 ‘EXR’이 하반기 모델을 걸스데이 혜리로 선정했다. 애교만점 캐릭터로 전성기인 혜리는 15일 공개한 광고 캠페인에서 베이스볼 다운 자켓과 하반기 주력 아이템들을 입고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했다.

혜리의 통통 튀는 매력이 ‘EXR’의 액티브한 감성과 맞아 눈길을 끈다. 촬영 당일에도 특유의 애교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혜리의 발랄한 이미지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했다”며 “하반기 한국과 중국의 ‘EXR’ 모델로 혜리를 발탁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브랜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