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 섬유 제품인증기관 획득

기술표준원 한국제품인정기구 공인

2015-11-27     김임순 기자

KOTITI시험연구원(원장 김영률)이 KAS의 섬유 분야 공식 공인제품인증기관을 획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제품인정기구(KAS, Korea Accreditation System)로부터 코티티가 섬유 분야 공인된 공식 제품인증기관임을 인정받았다. <사진 : KOTITI 김영률 원장(우측)과 1호 제품 인증업체 (주)다음앤큐큐의 이우홍 대표(좌측)>

이에 따라 KOTITI는 제품인증을 필요로 하는 섬유기업의 품질시스템, 생산과정과 제품 등에 대해 엄격한 평가를 실시해 인증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 KOTITI의 인증을 받은 기업은 해당 제품상에 KOTITI인증마크와 함께 한국제품인정제도(KAS)마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지난 14일 제1호 제품인증 업체인 (주)다음앤큐큐와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주)다음앤큐큐는 우모제품 전문 생산기업으로서 KOTITI의 엄격한 기준에 따른 다양한 심사에 합격해 다운제품 인증 업체로 인정됐다.

(주)다음앤큐큐의 다운제품 중 인증기준을 충족한 제품에는 소비자가 제품의 품질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 이같이 KOTITI는 제품에 대한 매출 증가와 제품 프로세스, 품질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