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금강제화 신임사장 김경덕씨 外

2016-01-16     취재부


금강제화 신임사장 김경덕씨
▲금강제화가 김경덕 전 한국키스톤발부 부사장<사진>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김경덕 대표는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삼성물산을 비롯해 외국계 기업에서 경력을 쌓은 후 2000년부터 2005년까지 금강제화 경영본부장, 한국키스톤발부 부사장을 지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김 대표의 영업, 마케팅, 해외사업, 경영기획 등 다양한 경험들이 토탈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금강제화의 비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까스텔바쟉 영업총괄 강오순 이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신규 골프웨어 ‘까스텔바쟉’ 영업총괄에 강오순 이사<사진>을 발탁했다. 강오순 이사는 삼성물산 의류부문, 제일모직 영 사업부를 거쳐 최근 5년간 ‘샤트렌’영업을 맡아왔다. 대기업과 ‘샤트렌’에서 발휘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초기 ‘까스텔바쟉’의 유통망 확보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복식문화학회 차기 회장 천종숙 교수
▲복식문화학회는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차기 신임회장에 연세대학교 천종숙 교수<사진>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천종숙 신임회장은 오는 4월 4일 개최될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를 기점으로 현 김용숙회장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는다.







한국패션문화협회장 김혜경 교수
▲한국패션문화협회 14대 회장에 동덕여자대학교 김혜경교수<사진>가 선임됐다. 수석 부회장은 영남대 김정숙교수, 부회장에 배화여자대학 김혜수교수, 총무에 동덕여자대학교 정재우, 윤을요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사무국장은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박현정간사가 맡았다.







패션비즈니스학회, 신상무 교수 회장 추천
▲패션비즈니스학회는 2015년 이사회를 열어 신임회장에 신상무 숭실대학교 교수<사진>를 추천했다. 신상무 교수는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를 기점으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국의류산업연합회, 의류발전 공헌 유공자 신청·접수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국내 의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신청을 접수받는다. 모범경영인상, 수출신장상, 우수브랜드상 등으로 나눠 이달 27일까지 신청을 하면 2월 11일 개최예정인 의산협 정기총회에서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