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체험 서포터즈’ 마케팅 활기

온라인 SNS 총동원…브랜드 홍보 집중

2016-01-26     강재진 기자
‘블랙야크’ ‘케이투’ ‘레드페이스’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할 메신저나 서포터즈를 다양하게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전파하고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은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SPO에서 블랙야크를 홍보할 야크리포터즈를 모집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평소 온라인 SNS활동과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다. 이와 더불어 키즈제품 홍보를 위해 블랙야크 키즈맘1기(30명 예상)도 모집한다.

오는 2월1일까지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전파하는 주부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키즈맘은 2월9일부터 약 3개월 동안 블랙야크키즈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며 매월 미션을 수행하고 제품 및 상품권을 받게 될 예정이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온라인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엄마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의 ‘케이투’는 지난25일까지 ‘케이투’ 팸블 3기를 모집했다. 팸블이란 패밀리 블로거의 줄인 말로 ‘케이투’를 홍보하는 가족같은 블로거를 의미한다.

선발된 팸블은 올 한해 동안 브랜드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며 신제품 체험기회 및 다양한 행사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1월29일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할 예정. 밀레(대표 한철호)의 ‘엠리밋’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체험하고 아웃도어 문화를 만들어나갈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리밋 피플은 3월부터 6월까지 트레킹, 스케이트 보딩, 번지점프, 백팩킹, 캠핑 등을 매월 각기 다른 주제로 체험하게 되며 다양한 아웃도어 패션 등을 제안한다. 오는 2월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되며 최종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의 ‘레드페이스’는 등산화 콘트라 토르 미드를 신어 볼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 오는 28일까지 블로거를 운영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1월30일 공식 블로그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관련 제품을 받게 된다. 제공받은 제품을 신어보고 기능 등을 테스트한 후에 활동 체험수기를 2회 작성해야한다. ‘레드페이스’가 제공하는 제품은 중거리 산행에 신을 수 있는 미드컷 등산화로 가격은 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