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 베트남 법인, VILAS ISO/IEC 17025 획득

2016-02-06     김임순 기자
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 베트남법인(법인장 홍윤기)이 시험능력을 인정받아 시험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였다. 베트남 인정기구 VILAS(Vietnam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는 최근 코티티시험연구원 베트남 법인의 우수한 시험능력을 검증하고 ISO/IEC 17025를 부여했다. KOTITI 베트남은 최신 시험분석 설비와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으로 우수한 시험능력을 과시했다.

섬유원단, 봉제품과 부자재를 포함한 모든 섬유분야의 화학시험, 역학시험 등 총 64개 항목에 대한 공인자격을 획득했다. KOTITI 베트남은 전문 시험역량으로 IDFB 인증 취득과 CPSC 제3자 시험기관으로 지정받았다. 국제우모협회(IDFB)로부터 받은 IDFB 인증은 동남아 지역에서는 첫 인증으로 관심을 끌기도 했다. 또 미국 내 유통되는 소비재의 안전에 대한 규제를 책임지고 있는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의 제3자 시험기관 지정 역시, 많은 성과 중의 하나이다.

베트남은 세계 5대 섬유 수출국이다. 특히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와 RCEP(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의 협상 타결 시 최대 수혜국으로 급부상 되면서 국내 섬유기업의 대 베트남 투자 진출이 끊이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