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의료 기기 승인기준 FKT 인증

2016-02-11     강재진 기자
렌징의 라이오셀 섬유 ‘텐셀’이 독성물질에 대한 의학적 검사를 완료함에 따라 고객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텐셀’이 FKT에 의한 인체적합성과 독성물질에 대한 검사를 통과해 피부와 접촉하는 섬유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켜 화제다.

FKT는 피부를 자극하거나 사람의 건강을 해치는 어떠한 화학성분도 방출하지 않는 의류 소재를 뜻하는 의학적 검사 완료-독성물질에 대한 검사완료(MEDICALLY TESTED-TESTED FOR TOXINS)라벨을 부여하고 있다.

FKT는 유해물질과 민감성분의 인체 적합성에 대한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고품질 텍스타일 제조 업체들은 과학적인 인증제도를 통해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 홈텍스타일 시장에서 ‘텐셀’의 피부보호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필수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이번 검사는 더욱 의미가 있다.

렌징의 홈&인테리어 담당 디렉터 수잔 제리 박사는 “수면은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무엇보다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침구류는 편안한 수면을 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렌징 섬유가 건강에 좋은 홈 텍스타일을 위한 FKT라벨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의미”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