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윤원식 한원소웨이 사장
2007-05-13 한국섬유신문
국내 시험기 수출 앞장
한원소웨이, 중국시장 적극 공략
매회 ‘코텍스’에 참가하는 한원소웨이(대표 윤원식)는 국내 의류관련 시험 기계전문 업체다.
30년간 시험기계를 개발하고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는 한원소웨이의 윤원식 사장은 “그전 일본 고가의 수입품을 대체한다는 차원에서 의류관련 시험기계를 개발, 현재 국내 대부분의 대학교, 공장, 실험실, 연구소 등에 한원소웨이의 제품이 공급하고 있으며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기업관을 밝혔다.
그는 “해외 선진업체에 뒤지지 않은 장비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pin tenter, 직물고압염색기, 투습기 시험기 등과 같이 염색, 나염, 방직, 섬유계측기 50여 종류의 장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사후관리를 해오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며 “특히 국제 규격 ISO-9001 품질인증을 획득하고 일본제품의 1/3가격의 메리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으로도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중국시장 진출에 관해서 윤사장은 “지난 ‘프리뷰인대구’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코텍스 전시회에 중문플랜카드를 설치할 계획”이라며 “그 자리에서 직접 실험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참관객들의 발길을 유도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전시회 투자는 바로 성과를 바라기 보단 장기적인 안목에서 참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