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Interview] 강 중 구 트렌드퀘스트 대표

2009-06-09     한국섬유신문
“프리미엄 리빙 ‘시뇨리아’로 만끽하세요”
최고급 이집트 면사…두바이 7星 호텔 침구장식
‘렉슈어’와 하이엔드 토털 리빙 브랜드 지향할 터


“‘시뇨리아’는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디자인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이다. 세계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이집트 면사를 100% 사용하고, 30여 가지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컬러를 자랑한다. 특히 선과 색이 명확하고 깔끔해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진보된 기술력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 자부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화두에 오른 80년 전통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시뇨리아’를 직수입, 국내 하이엔드 침구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트렌드퀘스트 강중구 대표. 지난 10년간 ‘올 트렌드 크리에이티브’라는 컨설팅 회사에서 마케팅 컨설턴트를 진행했던 그는, 회사명을 트렌드퀘스트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침구문화를 이끄는 전문 기업으로 정착했다.

3년 전 벨기에 직수입 카펫 브랜드인 ‘렉슈어’로 획기적 디자인의 클래식하고 패셔너블한
제품을 선보이며 전문가를 비롯 다니엘헤니 등 유명 연예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 안착시킨 것. 또한 지난 1월에는 다년간에 걸친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시뇨리아’를 독점 계약, 본격 런칭하며 전사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한창이다.

이는 두바이의 칠성급 호텔인 버즈 알 아랍을 비롯 특급 호텔의 침구 장식은 물론 영국 헤롯 백화점 등 전 세계 유명 백화점에서만 접할 수 있는 고품격 리빙 브랜드. 최고급 품질을 지향해 400~1050T까지 매우 가는 이집트 최고급 면사를 사용, 실크 촉감을 가지면서 관리도 용이하다. 특히 프린트·쟈카드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은 물론 선과 색이 명확하고 깔끔할 뿐 아니라 패턴위에 보이는 선명한 컬러로 기존 타 브랜드 제품과의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획기적이고 컬러풀하면서도 섬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입체적인 프린트로 선보이며, 새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강 대표는 “지난 7년간은 국내 유명 백화점 내 침구 제품의 경우 몽환적이면서 흐릿한 느낌의 제품이 인기였지만 최근까지 뉴 브랜드의 런칭이 없었고, 소비자들 또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등 트렌드가 급격히 바뀌어가고 있다. 새롭고 참신한 브랜드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품격 제품으로 적극 어필해, 하이엔드 마켓쉐어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또 “30~50대를 메인타켓 층으로 현재 신세계百 본점과 강남점 등 2곳에 입점이 확실시됐고, 현대 및 갤러리아百 명품관 입점도 적극 추진 중”이라며 “F/W부터 다음·네이버 등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수도권을 비롯 대전·청주·대구·부산 지역에 매장을 추가 오픈해 인지도를 확고히 구축하는데 총력을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렌드퀘스트 강남구 선릉 본점은 ‘시뇨리아’ 외에 ‘렉슈어’ 등 차별화된 고급 카펫을 함께 판매하며, 향후 가구·욕실용품 등 영역을 넓혀 토털 리빙 브랜드를 목표하고 있다. 특히 지하에는 국내 최초 ‘대형 PDP 쇼룸’을 설치,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품 카달로그를 시청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