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터치] 배수정 (사)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신임 회장 - “산학공동 소통과 발전 추구

2014-11-12     한국섬유신문

미래지향적 글로벌학회 부상할 터”

학회 창립 20주년을 바라보는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시기에 학회 운영을 맡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아울러 막중한 책임감도 동시에 느낍니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는 2009년부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현재까지 등재학술지를 줄 곧 유지해 오고 있고, 또한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우수학술지 지원학회로 선정되어 왔습니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가 한국을 대표하는 학회의 하나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그리고 선대 임원님들의 봉사와 희생의 정신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패션비즈니스학회는 산학공동의 소통과 발전을 목표로 탄생하였기 때문에 학회 태동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산업적 중요성과 학문적 가치가 융합하고 공존하는 명실공이 대한민국 대표 산학 협동 중심의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IT, 환경, 문화, 예술 등과 융·복합의 시대적 요구를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분야인 패션산업분야(소재, 패션디자인, 미학, 복식사, 구성, 마케팅, 뷰티 분야)는 고부가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는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분야가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는 우리나라 패션 산업의 고부가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학문적 발전과 산업이 긴밀히 협업하는 최고의 학회로 거듭날 것입니다.

앞으로 패션비즈니스학회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학회로 부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업계와 학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그동안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온 국제학술대회와 국제의상전시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입니다. 더 나아가 학문적 기반 구축과 다양한 연구정보를 산·학·연에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패션 발전에 기여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내·외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차별화, 세계화를 추구하며 학회발전에 공헌할 뿐 아니라, 회원 여러분께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학회의 분과가 주축이 되어 산학협력의 구체적 사업과 활동을 위해 선진화된 산학 활동의 모델을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 섬유, 패션업계와 학계, 회원님들께 진정한 산학연계의 교두보역할을 할 저희 학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