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자인 사업 온라인 쇼핑몰, 디자인 태그

우수 디자인 발굴·판로개척 앞장

2009-09-19     한국섬유신문
서울시의 디자인산업 육성 및 지원 사업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심일보)는 서울시의 우수한 디자인제품을 발굴하여 디자이너 및 업체에게 판로 제고를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 일환으로 온라인 디자인전문쇼핑몰,‘디자인태그’(www.designtag.co.kr)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디자인태그(www.designtag.co.kr)는 크게 디자인스토리, 디자인쇼핑, 상품제안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일반 쇼핑사이트처럼 제품의 전시와 소개를 통해 판매하는 단순한 사이트가 아니라 제품을 직접 디자인한 디자이너의 소개 코너와 디자이너가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했던 제품에 얽힌 제품 개발 스토리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콘텐츠(디자인스토리)의 운영이 일반 쇼핑몰과 차별화 된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태그의 주목할 만 한 점은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품 유통에 참여함으로써 독창적이고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따라 1:1 맞춤과도 같은 나만의 제품 제작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SBA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하여 우수 디자인제품 개발 업체 및 디자이너에게 유통의 판로를 제공하여 서울시의 우수한 디자인제품을 발굴 및 육성함으로써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수익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