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S를 위한 컬러스토리는 천국과 지상에 존재하는 모든 크리에이션간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과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인류는 아날로그로의 회귀와 과학적 진보로 인한 판타지를 동시에 수용하면서 자연과 인공, 아날로그와 테크놀로지 등의 서로 상반된 요소들 간의 ‘인터렉션’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오리지널리티를 탄생시킨다. 자료제공= 인터패션 플래닝, 정리= 최혜승 기자 seung@ayzau.com
영감 1. [현실과 가상의 교감; Real-Unreal]
현실과 가상의 인터렉션(Interaction)이 만들어 내는 초현실적인 감각으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보다 진보된 형태의 리얼리티를 위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하이브리드를 시도하고 사실과 비사실이 혼재된 플레이풀(playful) 월드를 만들어 낸다.꿈과 환상의 콜라주를 통해 경험하는 믹스드(Mixed)-리얼리티를 시각화 한다.
[그림설명] 1. Botanical layers by masha reva x sndct 2. PIP&POP 3. A winter color florent tanet 4. Biodegradable tableware influenced by fruits and vegetables
영감 2. [실체와 영혼의 교감; Visible-Invisible]
실체와 영혼의 인터렉션이 만들어 내는 초자연적인 감각으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보다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로맨티시즘을 위해 물질적 세계와 정신적 세계의 하이브리드를 시도하고 물질과 비물질이 혼재된 환각적인 세계를 만들어 낸다. 일렉트릭(Electric) 테크놀로지가 선사하는 신비하고 불가사의한 현상을 시각화 한다. [그림설명] 1. Morpho bloom 2. Black arts viper 3. Macoto murayama 4. Bloom day scans by craig cramer yellowtrace
영감3. [크래프트와 테크놀로지의 교감; Lo-Fi-Hi-Fi]
크래프트(Craft)와 테크놀로지의 인터렉션이 만들어 내는 로우-파이 테크놀로지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보다 독창적이며 기능적인 디자인을 위해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하이브리드를 시도하고, 엔시언트(Ancient) 테크놀로지와 모던 테크놀로지의 다이나믹한 연합은 이미 멸종됐거나 잊혀진 창조물들을 단순하고, 프리미티브(primitive)하며 때로는 초현실적인 형태로 시각화 한다.
컬러 확립 1. [Filterd Whites]
환영과 같이 환상적인 감각의 필터드(Filtered) 컬러 팔레트 제안 틴티드(Tinted)된 화이트에서 후레시 글라스(Fresh Glass) 톤에 이르는 차분하고 평온한 감각의 후레시-페일(Fresh-Pale)톤이 등장하면서 필터를 통해 비쳐지는 라이트(Light)함과 클린함 그리고 율동하듯 반사되는 리플렉션 효과를 선사한다.
컬러 확립 2. [Coppery Liquid]
리퀴드한 감각의 오팔슨트(Opalescent) 컬러 팔레트 제안 누디 핑크 톤, 바이올렛 아이스(Violet Ice)와 같은 엘레강스하고 세련된 감각의 컬러들이 등장한다. 더욱 라이트하고 페일하게 등장하는 누디 톤들은 메탈릭 터치와 함께 오팔(Opal)과 같은 미묘한 광택과 반짝이는 쉼머링(Shimmering)효과, 액체와 같이 리퀴드(Liquid)하고 글리머(Glimmer)한 효과를 선사한다.
컬러 확립 3. [Ever-Blooming] 선명하고 강렬한 감각의 플로럴 컬러 팔레트 제안 소프트하고 밀키(milky)한 파스텔 컬러에서 선명한 글로잉(Glowing) 컬러들이 등장하면서 찬란하고 유쾌한 감각의 글로리어스 환타지 무드(Glorious fantasy mood)를 선사한다. 여기에 강렬한 태양 빛의 레드와 딥 플럼(Plum) 톤이 연합해 비현실적인 감각의 플로럴 컬러 팔레트에 열정적이고 관능적인 페미니티를 더한다.
컬러 확립 4. [Sunny Pumpkin]
후레시(Fresh) 하면서 프랭크(Frank)한 감각을 지닌 오렌지 컬레 팔레트 제안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의 에시딕(Acid)한 감각을 선사하고, 베이크드(Baked) 오렌지 톤과 태닝(tanning) 컬러들은 레트로 감성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컬러 확립 5. [Horiaon Blue]
라이트에서 딥, 아지르(Azure)에서 인디고(Indigo)에 이르는 다양한 레벌의 블루 컬러 팔레트 제안 라이트하고 투명한 감각을 지닌 블루 컬러에서 블루-그린 쉐이드(shade)가 등장한다. 수평선에서 연출되는 다양한 레벨의 블루 컬러들은 바다에 비친 하늘의 투명함과 깊이에 따라 연출되는 농도의 변화 그리고 빛에 의해 발사되는 루미너스(Luminous)함을 통해 비현실적인 감각의 여름 환타지를 선사한다.
컬러 확립 6. [Shimmer Green]
카무플라주(Cammouflage)와 모틀드(Mottled)된 그린 컬러 팔레트 제안 옐로우 빛이 강한 그린 쉰(Sheen)이나, 탠지(Tangy) 그린, 레인 포레스트(Forest)가 연상되는 모이스트 모스(Moist moss)그린이 등장하면서 제스티(Zesty)함과 미니멀하고 절제된 감각이 합쳐진 카무플라주 효과를 선사한다.
컬러 확립 7. [Theatrical Dark]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감각의 딥-다크 컬러 팔레트 제안 매우 다크하게 등장하는 네이비 컬러에서 실(Seal)브라운, 폰더로사 파인(Ponderosa Pine), 피그(Fig), 캐비어(Caviar)에 이르는 올머스트 블랙 쉐이드(All most black shade)가 등장한다. 레이어로 보여주는 투명함과 불투명함의 드라마틱한 연출은 마치 유령이나 환영을 보는 듯한 로맨틱한 감성과 일루시브(illusive)한 비젼을 선사한다.
METERIAL INSI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