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DA 패션디자인 콘테스트’ 9월 24일까지 접수

2016-08-17     이영희 기자

사단법인 중앙패션디자인협회(JFDA·회장 박윤수<사진>)가 주관, 주최하는 ‘2015JFDA패션디자인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46회를 맞는 콘테스트의 신청접수를 오는 9월 24일까지 받는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700만원의 상금과 4000만원 상당의 특전이 주어진다. 나파 캐나다 연구소 연수, 중국 항저우 창작스튜디오 입점, 중국 케이패션디자인닷컴 입점의 기회가 주어지며 협회원 가입 시 다양한 판로 개척과 홍보의 혜택도 부여된다.특히 지난 2007년 제 38회부터 NAFA(북미 모피 협회)의 후원으로 모피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외에도 나파의 캐나다연구소 연수와 디자이너협업 프로젝트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모피 부문 심사는 일반 부문과 달리 스타일화 심사를 거쳐 패턴 및 면접 심사로 이뤄지고 나파에서 제공하는 모피를 이용, 실물을 제작하고 본선 무대에서 최종 심사를 받는다.특히 최근 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중국 푸텅그룹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케이패션디자인닷컴()에 협회소속 디자이너들을 소개, 중국 진출을 위한 홍보, 광고, 마케팅 및 판매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JFDA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학생, 일반인 부분과 모피 분야로 나뉘며 연령, 성별, 경력 및 소속 제한없이 내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9월 24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1차 스타일화 심사 후 예선통과자와 2차 부문별 실물 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자 명단은 홈페이지(www. jfda.or.kr)에 공지된다. E-mail과 개별 연락처로 별도 통보를 하며 수상자는 본선 무대에서 선정, 입상 이후 중앙패션디자인협회 홈페이지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모집부분 및 응모자격, 작품주제, 시상내용 및 특전, 일정 및 심사과정 등은 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6년 역사의 ‘JFDA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을 배출한 권위있는 등용문으로 박윤수 현재 회장을 비롯 이상봉, 김철웅, 루비나, 강진영&윤한희, 정욱준, 이석태 등 대한민국 대표들을 배출한 패션디자인공모전으로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