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2017-02-17     정정숙 기자
서울대학교가 섬유.의류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6기생을 3월9일까지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의 전문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패션산업의 현황과 이해 ▶패션섬유산업 경영전략 ▶패션섬유 글로벌 경영 ▶해외연수와 벤치마킹 ▶경영자 리더십으로 구성돼 있다. 최고 경영자과정에는 의류, 섬유 및 관련 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이 참가할 수 있다. 수업은 3월 23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17시~2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이 신청 및 문의를 받는다.또 수료생에 한해서는 열린 강좌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패션, 섬유산업 관련업계 최고경영자간의 지식공유가 활발한 총교유회에서는 네트워크 형성으로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에코로바 조병근 대표이사, 콜핑 박만영 회장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800여 명이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