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OREA FASHION BRAND AWARDS] 무봉제기계 부문 | 나원기계 ‘NAWON’

무봉제 분야 최고 기술력 자랑

2017-03-21     김임순 기자

나원기계(대표 서기원)는 아웃도어용 섬유제품의 방수 기계 전문제조 업체로 무봉제 분야 최고 기술력을 자랑한다. 1989년 회사 설립 이후 오로지 섬유기계 기술개발의 한 길로 걸어오며 차별화를 지향하고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거듭, 전 세계 30여 개국 150여 업체에 기계를 수출하며 대한민국의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초창기 국내 봉제업계에는 고가의 수입 심실링 기계만 있고 외산에만 의지할 수 밖에 없었지만 서기원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탄생시켜 업계의 고충을 해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급의류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만큼 봉제선이 없는 무봉제 제품이 각광받고 있어 관련 제품에 대한 오더가 증가세다.

나원기계만의 기술로 탄생한 국산 기계는 고객의 오더에 따라 시생산이 가능하고 주문형으로 제작도 가능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심실링 작업시 커브스타일의 실링 작업이 가능하고 이 기능은 국제 특허에 등재됐다. 이 외에도 현재 50가지 이상의 기계 개발 관련 국제 특허로 심실링 기계 분야는 물론 무봉제 분야의 NO.1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