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르피타’ 속도낸다

유쾌한 감성 ‘무민’과 콜라보

2017-05-27     나지현 기자
렙쇼메이(대표 정 현)의 여성 영 캐주얼 ‘르피타’가 핀란드의 유명 캐릭터인 무민(MOOMIN)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르피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키즈 상품군까지 영역을 확대 제작한 무민과의 콜라보 상품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 기획 제작한 패밀리룩이다. 특히 무민은 남녀노소 대중적으로 어필 될 수 있는 캐릭터라 기존 주 고객층인 20대외에도 30대 젊은 엄마 고객들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전략 상품군으로 개발했다.

맘키즈 라인으로 선보이는 무민 상품은 정품 홀로그램 태그의 별도 라벨이 부착되어 오리지널리티를 높였다. 총 4스타일 키즈 상품군과 4세트로 제작된 무민 콜라보 시리즈군은 스트라이프티셔츠, 무지티셔츠, 저지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진행했다. 5월14일 전점 입고되어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구매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성인과 키즈 함께 구매시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르피타는 지난 3월 블루밍 라인, 4월 파자마룩, 5월 무민 콜라보 패밀리룩 등 매출 파워를 높이기 위한 월별 상품 기획을 통해 스트리트 브랜드들이 갖는 한계를 뛰어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 회사 홍보 마케팅 한혜진 차장은 “올해로 런칭 4년차를 맞아 맨투맨 전담 현장영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점 별 특성에 따른 스토어메뉴얼을 보강해 영업과 상품, 마케팅 3박자 시너지 창출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또한 “성숙기에 접어든 스트리트 조닝 내에서 차별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로 소비자들에게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