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에잇세컨즈, 조춘호 상무 영입 外
에잇세컨즈, 조춘호 상무 영입
▲삼성물산(대표 이서현)의 토종 SPA ‘에잇세컨즈’가 영업담당 임원에 조춘호 상무<사진>를 영입했다. 조 상무는 에프엔에프, 신원 등을 거쳐 동대문 베이스의 편집형 브랜드 ‘버스갤러리’와 ‘엔도르’ 런칭 등을 주도했다. 최근까지 ‘플러스에스큐’에서 총괄 디렉터겸 본부장으로 근무했다. 에잇세컨즈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치를 바탕으로 영업, 리테일, 동대문 소싱 업무 등을 맡는다.
코티티, 섬유제품 클레임 대응 교육
▲코티티시험연구원(원장 김영률·사진)이 섬유제품 품질관리 및 클레임 대응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7월 7일부터 8일 양일간 코티티 강남지원센타에서 진행될 이번교육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 협약이 체결된 업체 직원 중 신입사원과 영업 무역종사자가 대상이다. 오는 7월 1일까지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
▲이랜드리테일은 지난달 오픈한 통합 홈페이지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WA(Web Accessibility,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 기대를 모은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신체적, 환경적 조건에 관계없이 홈페이지에 접근하고 정보를 차별 없이 이용케 하는 국가공인 제도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달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 컨텐츠 식별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음성 해설을 포함,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이해를 돕는 시각 자료를 삽입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이랜드리테일은 심사기준을 100% 준수해, ‘WA품질인증’ 마크를 부여 받았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리테일 홈페이지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컨텐츠를 담고 있는 만큼 정보취약계층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정보 격차 해소와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컨텐츠를 더욱 확장토록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