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하반기 경기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가을맞이를 시작한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전반기의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올 가을,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시크한 카리스마 살려봐
■ 크로커다일 <이정재>
던필드 알파(대표 서순희)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크로커다일이 배우 이정재와 함께한 2017년 F/W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정재는 서울 한 스튜디오에서 남성크로커다일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어느 의상이든 완벽 소화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이자 패션 피플임을 다시 한 번 입증 했다.
그는 이번 화보 촬영에서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로 가을, 겨울 의상에 어울리는 컨셉을 능수능란하게 소화했으며 다채로운 F/W룩을 선보였다. 현장 관계자는 “한 컷을 찍어도 이정재는 그만의 느낌이 있다”며 “화보 촬영을 할 때 아무 걱정이 안되는 배우 중 하나”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이번 화보는 스타일리시한 남성크로커다일의 다양한 착장을 보다 강조하기 위해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기법을 사용해 제품의 특징 및 모델 이정재만의 카리스마를 더욱 부각 시켰다. 한편 남성크로커다일은 2017년 매출 1500억원 목표를 향해 순항 중이며, 하반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즐거운 스포츠 라이프, 어때
■ 질스튜어트 스포츠 <박서준>
LF(대표 오규식)의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 스포츠(JILL STUART SPORT)’가 배우 박서준과 함께한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는 질스튜어트 스포츠와 박서준이 동시 지향하는 ‘즐거운 스포츠 라이프’를 대변한다. 질스튜어트 스포츠는 ‘플레이나우(PLAYNOW)’라는 캠페인 주제로 박서준이 여가 시간에 즐기는 운동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아냈다.
스타일리시한 카모플라주 자켓을 착용한 박서준이 탈의하는 것으로 영상은 시작된다. 이후 해맑게 웃으며 스트레칭하는 모습에서는 ‘국민 남사친’의 부드러운 면모를, 태평양처럼 넓은 어깨를 뽐내며 푸쉬업하는 모습에서는 강인한 남성미를 엿볼 수 있다.질스튜어트 스포츠 마케팅 관계자는 “즐거운 스포츠를 위한 이번 캠페인 전파에 전속모델 박서준이 큰 시너지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접목된 스포츠웨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질스튜어트 스포츠가 자리매김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보헤미안 시크 남성미, 괜찮아
■ 앤드지 <류승범>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남성복 ‘앤드지’가 전속모델 류승범과 함께 보헤미안 시크 감성을 담은 광고캠페인용 화보를 파리에서 촬영했다. 류승범은 컨셉에 잘 어울리는 내추럴한 스타일에 강렬한 카리스마를 더해 남성적 매력을 발산했다. 개성넘치는 모습과 파리의 로맨틱하고 자유로운 무드가 잘 표현됐다.
앤드지가 펼치는 이번 캠페인은 기존 컨템포러리 스타일에 자유분방하고 개성넘치는 엣지를 표출하고 있다. 길이감이 있는 루즈한 핏 팬츠, 스트리트 스타일을 가미한 포멀룩 등 새로운 이미지를 반영했다.류승범은 의상뿐만 아니라 광고 전반의 무드와 방향성에도 적극 의견을 내는 등 모델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할까지 수행했다. 관계자는 “류승범이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다양한 활동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앤드지는 각종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홍보에도 주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자유분방하게 90년대 유스컬처 뽐내봐
■ 폴햄 <차은우·김도연>
에이션패션(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이 아이돌그룹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아이오아이(I.O.I) 김도연과 함께한 17 FW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개러지 라이프(Garage Life)’를 컨셉으로, 현재 트렌드인 90년대 유스컬처에서 영감을 받아 거칠고 자유로운 청춘의 모습을 고급스럽게 담아냈다.
폴햄 브랜드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유행에 뒤쳐지지 않으면서 편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방향에 맞춰 대중에게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모델을 기용했다”며 “광고에서 보여지는 자유분방한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 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이번 폴햄 17 FW 광고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계정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러블리한 매력, 발산시켜요
■무자크·이프네 <민효린>
패션랜드(대표 최 익)가 전개하는 여성 영캐주얼 ‘무자크(MUZAK)’와 영스트리트 브랜드 ‘이프네(IFNE)’가 새로운 뮤즈로 ‘민효린’을 선정했다. 영화 써니로 확실한 존재감을 알리고 KBS2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와 최근 2부작 드라마 KBS2 ‘개인주의자 지영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민효린은 현재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촬영 중이다.
패션랜드 백혜진 마케팅팀 담당자는 “민효린은 밝고 맑은 청초한 매력과 수수하고 털털함 그리고 차갑지만 때론 소녀같이 러블리한 매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무자크와 이프네가 추구하는 컨셉과 부합한다”며 “하반기부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다양하게 여신 스타일 뽐내봐
■ 디디에두보 <수지>
세정(대표 박순호)의 프랑스 감성 주얼리 ‘디디에 두보’는 2017 H/S 레 드 파리(L’air de paris) 컬렉션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비하인드 컷 속 수지는 하늘빛 튜브 탑 드레스를 입고 무보정에도 여신 미모와 신비스러운 분위기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프랑스 남부가 떠오르는 이국적인 배경 속 수지는 우아한 포즈와 눈빛, 표정 연기를 통해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선보였다.
화보 속 그녀가 착용한 주얼리 또한 시선을 사로잡았다. 귓볼을 감싼 듯한 이어롭스 이어링과 심플한 원형 모티브 목걸이는 그녀의 은은한 세련미를 더해주었다. 무심한 듯 팔목에 감은 페브릭 팔찌는 간편하면서 심플한 옷차림에 포인트 주얼리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완성시켜 준다. 또한 손가락에 끼워져 있는 실반지는 페미닌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역동적인 주얼리, 시선 집중시켜요
■ 제이에스티나 <김연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대표 김기석)는 춤을 추고 있는 듯한 김연아 17FW 미오엘로 영상 속 이미지를 공개했다. 수많은 화보와 광고에서 여신으로 자리매김한 김연아는 이번 촬영장에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공개된 미오엘로 영상 컷에서는 주얼리와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고 있다. 촬영 현장에서 다채로운 포즈와 강렬한 춤 동작으로 현장을 빛나게 했다는 후문이다.
김연아가 영상에서 걸고 있는 제이에스티나 댄싱 스톤 미오엘로는 심장 박동에 따라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사람 심장박동과 움직임에 따라 메인 스톤이 주얼리에 고정되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여 주목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오는 25일 유튜브와 자사 SNS 공식 채널과 온라인몰에서 공개된다.
나만의 패션 아이템 찾는 재미, 어때
■ 메트로시티 <헌팅턴 휘틀리>
엠티콜렉션(대표 양지해)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네오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헐리우드 스타 로지 헌팅턴 휘틀리와 함께한 2017 핫썸머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메트로시티 2017 세 번째 패션필름은 무브먼트(movement) 테마로 제작됐다. 핫썸머 시즌에 맞게 역동적이고 시원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스포티한 컨셉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메트로시티 여름 시즌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썸머 데일리 백으로 제격인 치따백과 비아 브레라 클러치부터 세련된 디자인 의상과 플랫폼 샌들을 선보인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스키니 스카프까지 볼 수 있다. 이외에 메트로시티 라운지에서 판매되는 레저용품인 유니크한 스케이트보드, 자전거, 테니스 라켓, 골프가방도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