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앤’ 1020 타겟층 빅데이터 분석 반영
이랜드월드(대표 정수정)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감성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며 봄날을 장식했다. ‘스파오 X 빨강머리앤’ 라인으로 선보인 신상품은 ‘빨강머리앤의 옷장 이야기’를 기본컨셉으로 내걸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앤의 명대사를 새겨 넣은 반팔 티셔츠와 드로잉 자수 반팔 티셔츠, 애니매이션 디자인 상품과 카드 지갑 등 총 19가지 스타일로 내놨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제품 디자인 기획 단계 모두가 공식 SNS 채널 설문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 출시됐다. 고객이 직접 선정한 ‘앤의 명대사’ 요청과 빨강머리앤 탬버린백 등 고객의 니즈를 그대로 반영시켰다.
스파오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20 젊은 세대에서도 지난 간 추억에 대한 가심비 포인트가 있다는 것을 발견 했다” 며 “‘스파오 X 빨강머리앤’은 준비 단계에서부터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만큼 많은 고객에게 감동과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상품 출시 기념 스파오 주요 매장인 강남점, 명동점, 신촌점, 성신여대점, 수원AK점, 일산점, 신제주점, 부천점, 동성로점, 서면로드점, 온라인몰에서 콜라보레이션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빨강머리앤 동화책 패키지&엽서 2장’을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열기를 다진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