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올해 경기회복세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이른 여름맞이에 한창이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지난해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오는 여름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스트랩샌들 신고 바캉스 떠나요
■ 누오보 <아이린>
ABC마트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는 여름 향기가 풍기는 슈즈 화보로 여름시즌을 공략한다. 누오보 전속모델로 2년째 활동 중인 인기 걸그룹 레드벨벳(SM엔터테인먼트) 리더 아이린은 이번 2018 여름 슈즈 화보를 통해 생기발랄한 미모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화보는 봄 캠페인에 이은 후속 캠페인 ‘LOVE YOUR STORY’ 컨셉이다.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화보에서 아이린은 스트라이프 무늬의 오프 숄더 의상과 블루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간 누오보의 문라이트5(MOON LIGHT 5)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시원한 여름 시티 바캉스룩을 선보였다. 문라이트5는 글로시한 광택감이 느껴지는 포인트 컬러가 돋보인다. 발등을 덮는 두 줄의 스트랩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정정숙 기자 [email protected]
신을수록 알게 되는 편안함
■ 스케쳐스 <김동욱>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가 워킹화 ‘고워크4’를 런칭하며 여름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케쳐스는 이번 워킹화 런칭을 기념해 배우 김동욱과 함께 화보를 촬영했다. 스케쳐스는 편안한 신발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워킹화 ‘고워크4’ 18S/S 신규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동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배우, 수의사, 유치원 교사 등 전문 직업군의 진솔한 스토리를 통해 ‘신을수록 알게 되는 편안함’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워크4의 가치를 전달한다. 스케쳐스 고워크4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스케쳐스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김동욱은 지난해 14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에서 수홍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쳐 단숨에 대세 배우 반열에 올랐다. 더불어 오는 5월 3일 열리는 ‘제54회 백상예술대상’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라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조동석 기자 [email protected]
청량감 더한 데님 패션
■ 에프알제이
글로벌 노마드 데님 브랜드 에프알제이(FRJ Jeans)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청량감 넘치는 데님 패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화보는 셔츠나 자켓 등의 단추를 풀고, 딱딱한 분위기를 벗어나 밖으로 나가자는 뜻의 ‘언버튼(Unbutton)’ 컨셉으로 기획됐다. 무더위에 시원함을 더해줄 기능성 청바지와 스트라이프 티셔츠 등을 활용해 보다 활동적이고 경쾌한 느낌을 강조했다.
화보 속 모델이 착장한 데님은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2018 아이스카페 데님’이다. 커피 원두를 원사에 입혀 탈취력과 속건성 기능이 뛰어나고,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밝은 인디고 계열 컬러감을 활용해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을 배가시켰으며 테이퍼드핏, 보이핏 등 트렌디한 디자인을 동시에 살려 눈길을 끈다.
/김임순 기자 [email protected]
스타일리시한 썸머 여행
■ 로라로라
로라로라의 올 여름은 그 어느때보다 스타일리할 것으로 보인다.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펀헬시(FUNHEALTHY)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는 2018 여름 캠페인 ‘로라 비치 걸스 트립 (ROLA BEACH GIRL’S TRIP)’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태양이 작열하고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여름, 신나고 재미있는 썸머 비치 트립을 떠나 파티를 즐기는 소녀들의 스토리로 구성됐다. 소녀들은 에너지 넘치는 썸머 여행을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줄 ‘데일리 라인’과 모든 룩을 엣지있게 마무리해 줄 ‘액세서리 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다.
데일리 라인은 레트로 빈티지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로맨틱한 감성을 담아 선보였다. 로라로라만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활용한 활기찬 무드의 디자인과 컬러 아이템으로 구성돼 활용도 높은 데일리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액세서리 라인 역시 유니크한 디테일로 시선을 끈다.
/조동석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