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22일(오늘)~ 12월 16일까지 신제품 및 인기 제품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블랙 ABC데이’을 펼친다. ‘블랙 ABC데이’는 ABC마트가 매년 진행하던 총결산 세일 행사를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확대한 것이다. ABC마트는 일년에 단 한번만 열리는 만큼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로고 색상을 노란색에서 블랙으로 교체해 사용한다. ‘일년에 단 한번 ABC마트가 블랙이 된다’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ABC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호킨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 및 인기 제품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매주 ABC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한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ABC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1주차(11월 22일~29일)에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신상품을 포함해 전 제품 10%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2주차(11월 30일~12월 6일)에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 1주차에는 ABC마트 매장에서 코트화 슈즈를 할인 판매한다. 그랜드스테이지 매장에서는 패딩 제품을 사는 고객에게 10만원 이하의 신발을 무료로 증정하는 ‘1+1행사’를 연다. 이와 함께 두 가지 의류를 사는 고객에게 낮은 금액 제품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같은 기간 ABC키즈마트에서는 아디다스 위크를 연다. 금요일에는 스탠스미스360을, 토요일에는 슈퍼스타 360(블랙)을, 일요일에는 슈퍼스타360(블루)을 하루 50족 한정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올해 블랙 ABC데이는 2인조 그룹 ‘노라조’의 리더 조빈과 함께 한다. 조빈이 등장하는 유쾌한 ‘블랙 ABC데이’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이럴 영상은 ABC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