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학기를 앞두고 실용성이 뛰어나면서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사랑받을 만한 책가방이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MLB 키즈 신학기 책가방은 코로나 19로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모든 가방에 항균 안감을 사용한 마스크 포켓을 내장하고 있다.
리플렉티브(반사) 효과와 자석 버클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멜 수 있게 했다. 신입생과 저학년용 ‘메가 리플렉티브 백팩’은 메가 로고가 그라데이션 효과를 볼 수 있다. 밤에는 로고가 빛을 반사 받으며 안전을 확보해 준다.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어깨 부담을 줄여주는 U자형 에어메쉬 어깨 끈을 사용해 메쉬 소재로 통기성을 높였다. 마스크 포켓, 보냉 포켓 등 수납을 넉넉하게 할 수 있다.
아이들 취향 저격한 가방도 출시했다. MLB 여아용 책가방 ‘샤이니 백팩’은 가방 앞면에 반전 스팽글 디자인이 돋보인다. 하크 모양 스팽글 키링, 이니셜 스티커로 나만의 가방을 꾸밀 수 있다.
고학년 책가방 ‘걸스 솔리드 백팩’은 스트리트 감성을 담았다. 메쉬 포켓에 뱃지와 애착템들로 꾸밀 수 있다. 뗐다 붙였다할 수 있는 카드지갑이 세트로 구성돼 교체용 가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협업 상품은 클래식한 빈폴 로고 위에 깜찍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캐리터를 더한 와펜으로 포인트를 줬다. 캐릭터 인형 참장식과 어깨 끈 부분의 캐릭터 자수가 귀엽다.
라이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은 유니크한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였다. 스팽글 장식의 ‘무빙 라인’과 별로 포인트를 준 ‘슈퍼체인지 라인’, 홀로그램 별이 눈길을 끄는 ‘스타홀릭 라인’ 등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각각 개성을 담은 20여종 디자인을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