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코포레이션과 협약, 전학년 참여 주도적 프로젝트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아트앤패션 전공은 최근 유명 스포츠 양말 브랜드 ‘뉴탑스포츠’를 전개하는 베스트코포레이션과 협약을 맺고 디자인개발에 참여한다. 지난 1월 26일 (주)베스트코포레이션과 협약을 맺은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학과장 정혜순)은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전학생들이 참여하는 주도적인 디자인개발에 돌입한다. 2021년 1,2학기 수업 중에 뉴탑스포츠 디자인실과 함께 주력상품에 대한 디자인을 개발할 방침이다.
뉴탑스포츠 디자인개발 프로젝트를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에 제안한 백인권 베스트코포레이션 대표는 “뉴탑스포츠 브랜드 매출이 코로나19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다양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필요했는데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 학생들의 창의력을 베스트코포레이션에서 활용하게 돼 기쁘다”고 의의와 소감을 밝혔다.
백대표는 이번 디자인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장학금을 아트앤패션전공에 지원하기로 했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디자인 공모전도 함께 진행할 계획을 밝혔다.
정혜순 아트앤패션전공 학과장은 “코로나 사태로 기업의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학과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줘 감사하다” 며 “이번 1학기 중 전 학년이 참여하는 만큼 뉴탑스포츠 브랜드에 꼭 필요한 상품이 개발되기 바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인재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뉴탑스포츠는 프로야구. 축구 등 국내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경기 중 착용하는 양말로 알려져 있다. 롯데자이언트 4번 타자인 이대호선수가 착용하고 디자인한 양말로 프로선수들 사이에선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 베스트코포레이션이 오랫동안 개발, 특허를 확보한 뉴탑스포츠 상품들은 국내영업은 물론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다.
양말 안팎에 2중으로 우레탄이 삽입, 미끄럼방지 기능이 추가돼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스포츠선수들은 물론, 걸음걸이를 시작하는 유아동 부터 노인층까지 전 국민들이 착용하는 미래형 양말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