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수 약 6만7000여 명...다양한 콘텐츠로 성장 쑥쑥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이 된 트렌드에 따라 대다수의 기업들이 실시간 방송 판매 ‘라이브 커머스’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울시가 발표한 라이브 커머스 이용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대부터 50대까지의 소비자 4천 명 중 절반 이상인 57.9%(2,315명)가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는 2020년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가 조사했던 결과인 27.4%에서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가 확연히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한 소비자 중 39.5%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의류 및 패션용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한 기업들은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바더닷컴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의 릴레이 라이브 콘텐츠인 ‘라이브 위크’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바바더닷컴의 인기 비결은 라이브 위크 기간 동안 매일 오후 7시마다 공개하는 특급 라이브 콘텐츠와 쇼핑 혜택이다.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에서 ‘김남주 품격 위크’기간 동안 ▲트렌디하고 럭셔리한 더아이잗뉴욕의 여름 상품을 판매하는 ‘더아이잗뉴욕 여름 완판템’, ▲아미, 메종키츠네, 가니 등 명품 해외 브랜드가 총망라된 ‘단독 트렌드 명품 연합대전’, ▲셀럽들이 사랑하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모아둔 ‘아이잗바바&지고트&더아이잗컬렉션’, ▲인플루언서 이솔이와 아나운서 소슬지가 제안하는 얼리 썸머 아이템들이 가득한 ‘JJ지고트 타임 세일!’, ▲고감도 여성 캐리어 브랜드 아이잗바바의 단독 구성을 구매할 수 있는 ‘아이잗바바 단독 구성 라이브 방송’ 등 다섯 가지의 실속 있는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결과, 라이브 위크 기간 동안 평균 대비 350% 초과한 누적 시청자 수 약 6만7000여 명을 달성했다. ‘김남주 품격 위크’ 평균 조회 수는 1만 뷰를 기록했으며,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방송 내 10분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했던 ‘JJ지고트 타임 세일’이다. 바바더닷컴은 이번 라이브 위크를 통해 목표 대비 135%를 초과한 매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 꾸준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바바더닷컴은 라이브 방송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셀럽 및 스페셜리스트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마스터 클래스 라이브 방송 진행을 계획 중이다. 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서비스, 호텔 체험권 등 체험형 콜라보레이션 방송과 트렌드 변화를 빠르게 캐치해 적용한 온오프 연계 라이브 방송도 준비할 예정이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모델 김남주 발탁을 기념하면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하고 굵직한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목표했던 매출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및 단독 구성, 풍성한 혜택들과 ‘바바온(ON)’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및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