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나이철상해유한공사, 내셔널지오그래픽 중국 사업 박차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사업 전개를 위한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완료했다고 오늘(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최근 북경 베스트셀러 본사에서 댄프리스(DAN FRIIS) 베스트셀러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JV 설립 절차를 마무리했다. 합작법인명은 THE NATURE HOLDINGS SHANGHAI(더네이쳐홀딩스 상하이/덕나이철상해유한공사(海德娜尔澈服饰图片有现品牌)로 정했다.
지분율은 더네이쳐홀딩스 51%, 베스트셀러 49%로 최종 확정했다.‘베스트셀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중국 내 최상위 패션 기업이다. 현재 중국 내 5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몰, 위챗 등 각종 온라인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합작법인은 향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사업을 전담할 예정이다. 더네이쳐홀딩스 박영준 대표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한다. 한국 내수시장에서는 박범준 부대표가 전면에서 사업을 지휘할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홍콩을 비롯해 중화권에서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에 대한 높은 관심이 긍정적인 실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현지 시장에 정통한 베스트셀러사와의 합작 법인을 통해 중국 본토 공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