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백·백팩·프티백·짐색 등 다양한 종류가 랭킹 선점
여성 인기 플랫폼 3곳(W컨셉, EQL, 하고)의 8월 둘째 주(7~13일) TOP10 1위는 모두 가방이 차지했다. 가방 상품은 플랫폼 3곳의 TOP10을 합한 30개의 아이템 중 14개를 차지하는 등 절반에 육박했다. 가방의 종류는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토트백(5개)을 비롯해 백팩, 프티백, 미니백, 짐색 등 다양했다.
플랫폼 별로 특징을 살펴보면 W컨셉(여성)은 펀딩 상품과 뉴시즌 상품이 인기를 보였다. 1위에 오른 ‘아노에틱’의 ANC 클래식 백팩과 2위를 한 ‘르메메’의 삭 쁘띠 누벨르는 펀딩 상품이자 뉴시즌 상품이며 5위를 한 ‘아뜰리에드루멘’의 파니에 프티 백은 뉴시즌 상품이다.
EQL(여성)은 아식스 운동화가 2위, 3위, 10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최근 Y2K 열풍이 불면서 아식스 운동화가 젠지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아식스 코리아는 지난해 28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2021년의 영업이익 3억 원 보다 약 9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고는 ‘마뗑킴’의 상품이 TOP10 중 8개를 차지하며 여전히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메종마레’의 스냅트 크롭 재킷이 랭킹에 새롭게 등장하며 6위에 안착했다. 이 제품은 블랙핑크 제니가 공항패션으로 착용해 일명 ‘제니 재킷’으로 불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