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오는 29일까지…발표, 내년 1월8일
비영리 사단법인 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이하 지월네, 이사장 최수일)가 제3회 숏츠멘터리공모전 ‘왜 친환경은 어려울까’를 주제로 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에 대한 문제적 시각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낸 프로환경러들의 리얼라이프 보고서를 주제로 한다.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사실을 기반으로 한 설득력 있는 짧은 다큐멘터리, 뉴스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과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9일까지다. 환경부와 서울시, 한국파파존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결과는 내년 1월 8일 발표된다. 지월네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월네의 관계자는 “지난 10월 대규모 행사 연출팀으로 참여하며 친환경실천행사는 물론 공연 중간중간 친환경실천캠페인 영상을 통해 관객들의 동참을 호소하는 내용을 방영했다. 하지만 공연 후 관객이 지나간 곳은 쓰레기장이었고 이번에 뭘 한거지? 라는 회의까지 들었다”며 이번 행사를 기획 배경을 전했다.
최수일 이사장은 “학교와 사회가 공공질서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사회안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함께 지켜야 할 예절교육이 기반한 상태에서 친환경실천에 대한 캠페인도 전개돼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정부와 지자체, 학교와 사회공동체가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법을 개정해 모든 이들이 참여하는 시스템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