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패션사이트 선호도 최고
인터넷 쇼핑몰 CEO는 인터넷쇼핑을 즐길까?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 구축 업체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이 자사 솔루션을 이용해 쇼핑몰을 운영중인 356명을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자의 쇼핑몰 이용 빈도 조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8%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중 27%는 월 1회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다고 응답했다.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의 형태를 묻는 질문에 답변자의 38%가 G마켓과 옥션같은 오픈마켓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쇼핑몰 이용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다수의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는 편리성(61%)과 저렴한 가격(30%) 선택했으며, 지름신에 의한 구매와 경쟁사 벤치마킹 때문에 이용한다는 답변은 각각 4%와 3%에 그쳤다.
주로 구입하는 아이템으로는 의류(35%), 컴퓨터 및 주변기기(15%), 도서, 영화예매, 여행(10%), 시계, 잡화, 쥬얼리 등 패션 아이템(8%), 화장품(5%) 순으로 의류/패션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크샵 김기록 대표는 “인터넷 쇼핑몰이 편리하고 저렴하다는 이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자 그리고 예비 창업자들은 타 쇼핑몰을 직접 이용해 얻은 경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창출해 내야 한다. 이때 비로소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