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가 봄 맞이로 분주하다. 크게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팽배하지만 패션 브랜드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을 통해 시장 선점과 인지도를 제고한다.
하지원의 경쾌한 시티캐주얼룩
■ 크로커다일레이디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시티캐주얼’을 컨셉으로 전속 모델 하지원과 경쾌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하지원은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좋은 경량다운을 착장하거나 트렌치코트와 체크셔츠를 매치, 산뜻하고 가벼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원버튼 A라인 트렌치코트는 신축성이 더해져 여성스러운 라인은 살리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더한 아이템이다.
어깨라인에서부터 떨어지는 배색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오렌지 컬러의 코트와 정교한 짜임의 자카드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가디건을 매치하는 등 모델의 이미지와 어우러지는 아이템들로 화사한 화보를 제안한다.
뮤즈 고아라 ‘도회적 미모 과시’
■ 베스띠벨리
신원(회장 박성철)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베스띠벨리’가 2015 S/S 시즌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 고아라의 도회적인 모습을 공개했다. 고아라는 고급스러운 느낌부터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뽐내 봄 여인으로 변신했다.
‘베스띠벨리’는 트렌치코트를 통해 올 봄 여성을 위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세련된 프린팅 디테일과 산뜻한 오렌지빛 컬러가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시크한 가죽자켓, 화사한 핑크 컬러의 봄 코트 등 신선하고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인다.
‘베스띠벨리’의 김지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새로운 뮤즈 고아라와 함께 ‘베스띠벨리’만의 색다른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화보를 참고하면 올 봄 각양각색 스타일링을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 첫사랑 ‘수지’ 의 여신포스
■ 빈폴액세서리
첫사랑의 대명사 수지의 러블리하고 상큼한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빈폴액세서리’광고 촬영장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은 제일모직 ‘빈폴액세서리’의 2015년 봄여름 광고 컷으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스러운 여자친구 컨셉의 촬영이 이어졌다.
사진 속 수지는 모노톤의 미니멀한 원피스를 착용,싱그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강조해 남심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가을겨울 ‘수지백’으로 불리며 완판신화를 이룬 럭키백의 미니버전인 ‘럭키베이비’를 들고 매혹적인 미소와 함께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러블리한 원피스 스타일과 스커트룩에 럭키백을 매칭 해 이번 시즌 주목받을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남자친구를 위한 지갑을 들고 새침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이 공개,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솜의 러블리 화보 공개
■ 뉴발란스
이랜드월드(대표 최종양)의 ‘뉴발란스’가 배우 이솜과 함께한 발렌타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선 모델 출신 배우 이솜의 프로페셔널한 포즈와 ‘뉴발란스’ 어반 익스플로레이션 팩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
이솜은 새하얀 배경에서 촬영된 첫번째 화보에서 박시한 셔츠와 핫팬츠, 상큼한 민트컬러의 뉴발란스 운동화를 신고 달콤한 매력을 발산했다. 두번째 화보에선 블랙 롱 드레스와 민트, 블루가 조화된 뉴발란스 운동화를 신고 러블리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어반 익스플로레이션 팩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민트색상의 999, 1600, 580 시리즈로 구성돼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린다.
한류스타 이민호 통해, 세계로!
■ TNGT
LF(대표 구본걸)의 남성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NGT’가 한류스타 이민호를 2015 S/S 전속 모델로 기용한다. 전속모델 이민호와 함께한 ‘TNGT’의 S/S 화보는 ‘이민호의 리얼 시티 라이프’라는 주제로 여성들이 꿈꾸는 세련된 남친룩 컨셉으로 꾸며졌다.
이민호는 블루종 자켓과 데님진을 매치, 훈훈한 캐주얼 룩을 선보이는가 하면,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데님셔츠를 롤업한 스타일링에 긴 다리가 돋보이는 화이트 팬츠를 완벽 소화하며 자유분방한 느낌을 연출했다. 또 다른 컷에서는 슬림핏 수트에 흰색 셔츠를 입는 등 젊은 남성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뽐내며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LF 마케팅실장 이관섭 상무는 “이민호씨의 도회적 매력과 부드러운 미소는 TNGT가 추구하는 도시 남성의 이미지와 정확히 일치한다.”며 “이민호의 모델 기용을 계기로 TNGT가 젊은 남성들의 ‘스타일 교과서’로 자리매김하고 해외 관광객들에게 TNGT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석·박신혜 감각 컬러 콤비
■ 밀레
밀레(대표 한철호)의 ‘밀레’가 전속모델인 이종석, 박신혜가 함께한 2015년 S/S 화보를 공개했다. 이종석과 박신혜가 함께한 첫 화보는 감각적인 컬러 콤비네이션과 슬림한 실루엣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피노키오’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두 배우는 화보 속에서도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촬영을 이어나갔다. ‘밀레’의 이번 화보 촬영에선 ‘등산복=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공식을 단번에 깨뜨릴만한 젊고 세련된 아웃도어 제품과 바디라인을 살린 날렵한 자켓과 팬츠가 조화를 이뤘다.
똑같은 옷이지만 색상 톤에 차이를 둔 커플 아웃도어 룩도 눈길을 끌었다. ‘밀레’ 기획본부 정재화 이사는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그대로 전해지는 이종석과 박신혜의 화보가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라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했다.
천정명의 아웃도어룩 연출
■ 페리노
호전리테일(대표 박진호)의 ‘페리노’가 전속모델 천정명과 함께한 2015 S/S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페리노’는 소비자의 니즈와 젊은 감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스타일의 아웃도어룩을 선보인다. 솔리드 컬러의 유러피언 스타일 방수자켓, 트렌디한 어반 스타일의 카무플라주 방풍자켓 등이 주요 제품이다.
‘페리노’ 마케팅팀 백남수 과장은 “최근 예능과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브라운관을 누비는 천정명은 팬층이 넓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좋아한다”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박서준 전속모델로 발탁
■ 노스케이프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노스케이프’가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서준을 발탁했다. 이로써 박서준은 하지원과 함께 2015년 S/S 시즌 화보를 통해 처음 선보이게 된다.
‘노스케이프’는 익스트림 아웃도어에 적합한 피어리(PEARY)라인, 트레킹과 하이킹에 적합한 노드카프(NORDKAPP)라인, 캠핑 여행 및 일상 활동에 적합한 보이지(VOYAGE) 라인 등 3가지로 구성 됐다.
올해는 노드카프라인을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계획이다. ‘노스케이프’는 지난해 하반기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 매출이 200% 성장했다.
배우 이서진과 홍보 극대화
■ 르까프
화승(대표 김형두)의 ‘르까프’가 2015년 새로운 모델로 배우 이서진을 발탁했다. 르까프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서진 모델 기용을 시작으로 생활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르까프’ 관계자는 “평소 테니스, 자전거, 암벽등반 등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서진이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팬사인회, PPL등을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주력제품 XR라인의 홍보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