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방협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컨테스트
대한방직협회(회장 김 준)가 COTTON USA와 함께 한 ‘2017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경북대 의류학과 박민정 학생의 ‘Run for your life’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지난 2002년부터 시행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 주제는 ‘Enjoy Your Athleisure Life, COTTON’였다. 지난 3월 31일까지 총 1,536점의 작품이 응모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대상 작품은 단순화한 코튼의 형상 내부에 달리는 사람의 모습을 넣음으로써 일상속의 다양한 활동에서 이용되는 면제품을 표현했다. 전체적인 색감은 코튼의 우수한 통기성과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고자 파란색을 사용, 아래쪽 ‘Do Everything’이라는 문구는 코튼과 함께하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미국면화협회 회장상)은 최정훈(부천대 섬유패션비즈니스과)씨, 우수상에는 박은영(동의대 산업디자인학과), 정현숙(일반), 조예슬(전남대 식품영양과학부)씨가 선정됐고, 입선작으로는 154명의 작품을 뽑았다.
시상식은 5월 8일(월) 동대문 DDP ‘코튼데이 2017’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대한방직협회 회장상 및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은 미국면화협회 회장상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각 대한방직협회 회장상 및 상금 30만원을 증정한다. 대상 수상작품은 코튼 티셔츠로 제작, 본 행사 증정품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