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와이제이(대표 김영근)에서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나인(NAIN)‘이 최근 네이버와 협업해 셀렉티브 라이브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소프트 페미닌룩을 대표하는 여성복 나인은 국내 최대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점 나인매장에서 진행했다.
MC 권혜정, 자사몰의 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젤라비, 나인의 이명주 매니저와 함께 저녁 10시부터 1시간 반 동안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데일리웨어를 선보이며 일상을 돋보이게하는 봄 아이템들을 제안했다.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모바일을 통한 매장 방문 대리체험과 방송을 시청하며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채널로 주목받는다. 모바일을 통한 고객들과의 소통이 가능해 매니아들과 고객들의 관심이 주목되었다.
나인 또한 쇼핑이자 엔터테인트먼트 요소까지 포함된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에서 패션에 관심도가 있는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했다. 나인만의 감성이 담긴 스프링 스타일을 선보여 방송 중 유저들의 핫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영상은 누적 3만8000뷰를 넘기며 현재까지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인 X 스타필드 하남점과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오픈을 기념해 방송 중 모든 구매 고객들에게는 나인이 준비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상품권과 방송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45명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5만원, 3만원, 1만 원권 특별 상품권을 배송 시 동봉해 발송했다.
스타필드 하남 나인 매장에서는 16일부터 19일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에 한해 특별히 15% 추가 할인 혜택을, 그 외 나인매장에서 또한 라이브 방송의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10% 할인 혜택이 주어졌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협업으로 진행되는 브랜드데이 이벤트는 역대급 할인가인 4900원 상품부터 최대 90% 할인되는 최저가로 선보였다. 셀렉티브 방송의 핫한 반응과 함께 빠른 품절 및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었다.
나인은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으로 신규 유저들에 대한 브랜도 만족도와 구매 전환율 상승을 이끌냈다.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