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회장 이금희)가 매년 진행하는 ‘파비 초대전(Invited FABI Exhibition)’이 이달 31일까지 디지털 전시회를 진행하며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대상인 영원무역홀딩스상에 임지영(경상대학교)교수를 비롯, 금상에 김정수(홍익대학교), 은상 안효선(이화여자대학교), 동상 엄소희(원주 강릉대학교)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행사는 친환경 경영의 선두기업 ㈜영원무역홀딩스의 적극적인 후원(상금지원, 의류재고 250벌 제공, 학술대회 후원금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금희 회장은 “영원무역홀딩스와 함께 좋은 아이디어는 물론 환경보호를 위한 패션산업의 방향 모색과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는 일환으로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가 패션산업의 뉴 패러다임 및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제안해 왔다. 올해로 제 21회를 맞는 ‘Invited FABI Exhibition’은 10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 디지털 가상전시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접속 도메인 주소는 2021fabi.com 이다.
현재 Covid-19로 인해 환경과 자연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양코자 ‘ReFashioned: Zero Waste’를 주제로 의상디자인 및 소품디자인 작품들로 구성된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의류 재고를 활용해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친환경 경영의 선두기업 ㈜영원무역홀딩스의 의류 재고를 활용, 다양한 기법으로 리디자인한 고부가가치의 상품 디자인을 제작했다. 저탄소 지속가능한 전시를 컨셉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실제 제작된 작품을 가상 전시장에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