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국내와 중국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브랜드별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기초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후보를 확정한다.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동시에 소비자 조사가 진행된다.
젝시믹스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젝시믹스는 개인의 운동습관과 강도에 맞춘 기능성 레깅스를 비롯한 애슬레저 웨어와 유니섹스 캐주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의 메가브랜드로 성장했다.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해 현재 16개국에서 K-패션을 알리고 있다. 중국에서는 2020년 말 유명 커머스 플랫폼 기업 ‘천마(티엔마) 스포츠’와 해외 총판 및 수출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천마 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 리프'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징동닷컴' 등에 입점했다. 젝시믹스는 올 상반기 중국 상해에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중국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현지인 수요와 시장 확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젝시믹스 이수연 대표는 “올해 젝시믹스는 애슬레저 웨어 뿐만 아니라 골프웨어와 이너웨어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