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ituto Marangoni(이스티투토 마랑고니)가 창의성과 실무를 결합한 혁신적인 교육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패션 스쿨을 내세웠다.
피렌체 캠퍼스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Hugo Boss(휴고 보스)와 소프트웨어 리더 Adobe(어도비)와 협력하여 DIGITAL FASHION CHALLENGE(디지털 패션 챌린지)를 개최하며, 디지털 패션 교육의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학학생들은휴고보스의 실무 경험과 어도비의 첨단 기술인 Substance 3D를 활용해 디지털 패턴 제작과 텍스처링을 배우고 익혔다.
마랑고니는 이 기술을 이탈리아 최초로 커리큘럼에 도입, 교육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정기 워크숍을 진행하며 하이라이트는 학생들이 Hugo Boss의 스위스 본사를 방문해 직접 디자인을 발표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 자리는 졸업생이자 휴고보스의 3D 디자인 팀 리더인 Cristina Souto Caviglia도 참석해, 산업 현장에서 활약하는 졸업생의 조언이 더해, 우수 발표자는 6개월간 인터쉽 기회를 얻었다.
이런 결과 학생들은 졸업후 취업취율도 좋아 전체 91%, 런던 캠퍼스는 96%까지 달성했다.
Istituto Marangoni는 Doxa와의 공동 조사 결과, 졸업생의 취업률이 91%에 달해, 패션 교육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했다.
런던 캠퍼스는 전년 대비 취업률이 11%포인트 상승한 96%를 기록하며 현지 경쟁 학교를 앞질렀다. 졸업생의 90% 이상이 졸업 직후 취업에 성공했고, 다수는 졸업 전에 이미 전문직으로 활동 중이다.
이런 성과는 전문적인 커리어 상담과 글로벌 네트워크의 영향으로 분석했다.
AI와 메타버스를 통합한 혁신적 교육은 디지털 기술 커리큘럼에 통합해 창의성, 비즈니스 감각,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패션 비즈니스, 미디어 관련 역량을 강조하며, 졸업생의 32% 이상이 프리랜서나 기업가로 독립적인 경력을 구축하고 있다.
졸업생 네트워크 I'M ALUMNI는 전 세계 4만 명 이상의 졸업생을 연결하며, 업계 전문가들과의 협업과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네트워킹 이벤트, 워크숍, 마스터클래스 등을 통해 졸업생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1935년 설립이후 현재 9개 글로벌 캠퍼스를 운영,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높은 취업률,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디지털 기술을 통합한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현대 패션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한다.
Istituto Marangoni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각광받는 이유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