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숙면 우리가 책임진다양실·한실·혼수용 등 1백여스타일 선봬
과학화와 패션화에 앞장서고 있는 이브자리(대표 고춘도)가 올 가을겨울 신제품 전개를 위한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번 품평회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성남시 분당에 있는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다. 이브자리는 과학적인 숙면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 침구를 소개하며 이 분야 깊이있는 정보를 습득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문가들이 측정해주는 내게 알맞은 베개 높이에 속 재료와 형태까지 가장 편안하고 이상적인 베개를 마련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비롯 혼수 예약 상담 등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소비자 초청 특별 공개 행사를 열며 매년 두 차례 개최해온 대리점주 대상의 품평회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공개해 마련한 행사다. 최근 인테리어에서 침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침구 디자인에도 시즌마다 트렌드 변화가 커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실내처럼 꾸며진 전시장에서 침구를 비롯해 인테리어의 새로운 경향을 직접 접해 보다 똑똑한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이미 지나간 시즌의 트렌드에 맞췄던 기존 제품과 확연히 차별화 되는 색상과 스타일에 과학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기능성을 업그레이드시킨 최신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좀 더 편안하고 감각있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실, 한실, 혼수용, 자녀용 등 다양한 제품 100여 스타일을 선보인다.
침구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기능 외에 실내 분위기를 편안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크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침구가 천을 이용한 패브릭 인테리어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침대를 사용하는 양실을 비롯 전통 요와 이불의 한실용, 혼수용, 주니어 자녀용 등 용도별로, 또 각기 추구하는 개성적인 스타일 따라 로맨틱한 스타일부터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색상과 프린트의 100여 가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산업전반에 부는 럭셔리 고급화 추세에 부응해 런칭된 이브자리의 고급 브랜드 ‘메리데이’도 한층 더 고품격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올 가을겨울 침구경향은 최근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꽃무늬 등의 프린트 패턴물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자연광과 은은함이 돋보이는 옐로우와 풍부하고 감각적인 핑크 레드 등이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나 비드, 자수, 태슬 등의 장식 디자인은 침구에서의 럭셔리 트렌드를 잘 반영해 주고 있다.
과학적인 숙면을 직접 체험해보는 수면체험관도 운영한다. 과학적으로, 또 감각적으로 정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은 어떤 곳일까.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상품화됐거나 현재 연구개발이 진행중인 최첨단 기능성 침구용품과 설비들을 비치, 소비자를 비롯한 관람객들이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한 수면 체험관을 운영 할 계획이다.
과학적인 수면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는 이브자리 부설 수면환경연구소와 일본 로프티사가 공동으로 연 이 전시장에서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베개, 움직이는 침대 등도 직접 체험해 볼수 있다.
내게 가장 알맞은 베개 재료와 높이 측정서비스, 예비 신부들을 위한 개별 상담, 이브자리 한실 침구 굿디자인 전시도 함께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자원부 제정 우수디자인(GOOD DESIGN) 수상작 최종 후보로 오른 이브자리 한실 침구인 ‘다예원’을 비롯 굿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도 함께 열려 관심을 모은다.
/김임순기자[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