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산업, 이스포·텍스월드 등 해외展서 부각, 초경량·60도 고온 세탁도 거뜬
신한산업(대표 한관섭)은 다양한 첨단 기능성 스포츠 소재를 개발 유럽의 대표적인 소재전인 이스포와 텍스월드에 출품 고가 스포츠 바이어들로부터 상당한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실적과 함께 국내 수출업체인 K사와 S사가 동제품을 그대로 카피 수출하고 있는 등 신한 소재의 우수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행복한 비명을 질렀다.
해외시장에서 상당한 반응을 얻고 있는 HIFAST-PES, HIFAST-PA는 신한의 기능성 소재 고유브랜드다. 60도 고온세탁에서도 이염이 없는 고세탁 폴리에스테르, 나일론(폴리아마이드) 제품이다.
나일론 제품군은 기존 COLOR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하고 선명한 것이 특징 이다. SKI, SNOWBORAD WEAR에 최적 소재로 견뢰도 뛰어나다.
최근 세계적인 고급 스포츠 웨어 등 아웃도어 소재는 첨단 기능성에 초경량소재가 인기라며 신한이 개발한 ULTRA THIN ULTRA LIGHT도 대표적인 소재다.
15DENIER, 20DENIER, 30DENIER 급의 초경량 제품은 중량이 스퀘어 미터당 40-50 그램의 초경량이다.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을 이용해 생산되어 나이키 등에도 공급 중에 있다.
DRY CUBE (드라이큐브)는 양면이 서로 상반된 기능을 갖는다.
피부접촉부분은 땀을 빨리 흡수해서 빨리 건조시키며 외부는 빗방울을 차단한다. 해외와 국내 수요업체에서 오더를 확대하고 있으며 반응이 매우 좋다.
내수와 유럽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표면 발수, 이면 흡습이 특징.
NANOPLUS (나노플러스) 초발수 발유 방오가공, 오염물질 내수성강해 세탁 30회 후에도 기능을 부여한다.
반복세탁에 의한 내구성 발수, 발유 되며 최근 수출력 증진에 앞장서는 아이템이다.
ENAFF(이너프)는 핫멜트 라미네이팅 전문생산기기인 스위스 캐비택사의 기계 두 대 보유 PTFE,폴리우레탄, 폴리에스터, 필름에 사용해 투 레이어 쓰리 레이어 포 레이어에 필름과 원단 라미네이팅하는 것.
고 투습방수 기능을 부여한다. 방수 방풍 투습에 환경친화 적인 소재다. FILM LAMINATING에 의한 투습방수소재다.
SOFTSHELL은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4WAY STRETCH와 2WAY KNIT, 2WAY SINGLE SPAN, POLARFLEECE 들을 라미네이팅 한다. 이너프 상품 중 일부다.
주로 3LAYER 제품. 팬츠 자켓 등 아웃도어 캐주얼용에 활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