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터 조웅과 컬처프로젝트 콜라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남성 신사복 캠브리지멤버스가 피규어 컬렉터 조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컬쳐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캠브리지멤버스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MY HERO IN THE MOVIE’라는 주제로 조웅이 보유한 약 40여 점의 영화 속 영웅 피규어들을 전시한다. 국내에서 천 만 관객을 모은 영화 어벤져스의 주인공 아이언맨을 비롯 배트맨, 대부, 스타워즈 등 최신 영화는 물론 고전 영화 속 주인공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피규어 컬렉터 조웅은 마니아들 사이에서 ‘피규어 대통령’으로 통하는 유명 피규어 수집가. 15년에 걸쳐 수집한 약 1만 점의 피규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집안 전체를 스타워즈 피규어들로 꾸민 사진 한 장이 한 포털사이트 메인에 올라 언론에 보도되면서 유명인사가 됐다. 현재 그가 운영하는 피규어 갤러리는 오픈한 지 3년 만에 누적방문객 12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키덜트족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피규어는 유명 백화점과 마트에서도 별도의 판매 코너를 열 만큼 키덜트족의 인기 아이템 중 하나. 캠브리지멤버스는 이에 착안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추억과 감성을 고객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