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라이선스 남성 패션지 로피시엘 옴므가 주최한 ‘러브 퍼 유(Love Fur You)’ 팝업스토어가 지난 23일~25일 사흘간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인조모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동물보호기금 마련을 위함으로, 국내 최대 인조모피 제조업체 ‘경원’의 원단 기부로 시작됐다. 이후 로피시엘 옴므가 선정한 국내 유명 디자이너 14인의 재능기부로 인조모피 패션 아이템 140여 점이 제작됐다.
행사에 참여한 송지오(SONGZIO), 김수진(SOULPOT STUDIO), 남노아(NOHANT), 이혜미(EENK) 디자이너는 한입모아 “인조모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인조모피 퀄리티가 크게 개선된 만큼 널리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김서룡, 카루소, 스티브제이앤요니피, 노케, 비욘드클로젯, 이정기, 로우클래식, 와이씨에이치, 래비티, 렉토 등의 브랜드도 기부에 참여했다.
로피시엘 옴므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디자이너들도 인조모피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가지는 계기가 됐다. 그들을 통해 에코퍼 제품이 더욱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KARA)를 통해 유기동물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