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가 겨울맞이에 나섰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겨울,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유스 컬처 세대들과 소통
■ 르꼬끄 스포르티브 <신예은>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2019년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며 라이징 스타 ‘신예은’을 모델로 발탁했다. 매 시즌 ‘레오만델라’, ’루카사바트’와 같은 글로벌 패션 아이콘들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며 유스 컬처 세대들과 소통해온 르꼬끄는 더욱 신선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 할 예정이다.
배우 신예은은 지난 7월 방영해 역대급 조회수를 기록한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시크하고 당당한 성격의 도하나 역을 맡아 일명 ‘웹드여신’으로 ‘도하나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에이틴’은 종영 당시 조회 수 1억4000만 뷰를 달성한 웹드라마로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와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숱한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르꼬끄의 2019 캠페인에서 신예은은 리버시블 스타일로 양면 모두 활용가능 해 더욱 실용적인 듀스코치자켓을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해 각기 다른 분위기로 매력을 발산했다. 데일리 스케줄과 스타일에 따라 6가지 형태로 연출 할 수 있는 샤크백팩을 위트 있게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와썹맨과 이색 콜라보레이션
■ 엄브로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가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웹예능 ‘와썹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다. ‘와썹맨’은 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그룹 god로 데뷔해 엉뚱한 매력으로 예능계까지 접수한 래퍼 박준형을 내세운 웹 예능 콘텐츠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약 16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티즌들의 반응을 시시각각으로 반영하는 컨셉과 와썹맨 박준형의 솔직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엄브로X와썹맨 콜라보레이션’ 역시 와썹맨 티셔츠를 제작해달라는 구독자들의 요청으로 기획이 성사되어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판매 수익금은 연말을 맞아 ‘와썹맨과 구독쨔쓰’ 이름으로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기부될 예정이다.
‘엄브로X와썹맨 콜라보레이션’은 후드티를 기본으로 모자, 양말, 장갑을 선택할 수 있는 세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엄브로X와썹맨 스티커’와 ‘스멜컷 핸드 크림’을 증정한다.
90년대 아이콘의 추억 소환
■ 온에어 <이덕화>
국민배우 이덕화가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의 온에어(ON Air)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돼 명불허전 내의 광고의 아이콘임을 입증했다. 배우 이덕화는 90년대 모 브랜드 속옷 광고에서 고뇌하는 표정으로 벽을 치는 액션이 화제가 되며 소비자들의 뇌리에 깊이 각인된 바 있다.2018년 12월,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 탑텐 온에어(ON Air)의 모델로 발탁되며 그 세대들에겐 다시 한 번 추억 소환을, 현 세대들에겐 편안하고 친근한 아이콘으로써 또 한 번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탑텐은 2018년 겨울시즌, 기능성 이너웨어 ‘온에어’ 런칭 5주년을 맞아 ‘에브리바디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로써의 자부심과 함께 세대를 불문하고 신구세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배우 이덕화를 캠페인 모델로 전격 발탁해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19SS 뮤즈 발탁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청하>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JILLSTUART ACCESSORY)‘가 19SS 시즌의 새로운 뮤즈 청하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 속 청하는 시크한 표정과 다채로운 포즈를 통해 트렌디하고 세련된 봄 시즌 가방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핑크 톤 원피스에 아이보리 컬러 미니백을 매치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이트 티셔츠에 컬러풀한 패턴의 가방으로 포인트를 줘 펑키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페이퍼백(PAPERBAG), 쁘띠다이아몬드(PETIT DIAMOND)와 로젤라 프리즘(ROSELLA PRISM) 등 시그니처 그룹의 새 버전 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이외에 라보(LABO) 라인 등 신제품으로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