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일부터 ‘2020한복디자인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7년째 한복 디자인으로 전하는 전통과 현대, 미래를 잊는 한복디자인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원장 김태훈)가 주관하며 한복의 현대적 재해석이 가능한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 양성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을 표방한다.
올해는 6월 1일부터 5일 16시까지 ‘2020한복디자인프로젝트Ⅰ-공모전’을 모집한다. 이어 15일부터 19일 16시까지는 ‘2020한복디자인 프로젝트Ⅱ-상품개발’ 모집을 한다.
한복디자인 프로젝트Ⅰ공모전은 ‘지속가능한 우리 옷의 가치’를 주제로 환경보호 및 자원고갈에 따라 사회 전 분야에서 화두인 지속가능성을 적용한 한복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한복 및 패션분야 경력 5년 미만 일반인, 학생 모두 참가 가능하다. 디자인계획서를 포함한 제출서류로 1차 심사가 이뤄지며 2차 실물 심사를 거쳐 최종 10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프로젝트 Ⅱ 상품개발은 문화예술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한복 근무복 디자인을 개발할 한복 관련 분야 경력 5년 이상의 중진급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공모전 신청방법과 포상 내용 및 관련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한복진흥센터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