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1위로 리딩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고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은 물론,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히트 제품을 연이어 내놓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비롯한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지속가능한 업계 리딩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데 있다. 최근에는 재활용 가죽으로 만든 풋웨어에서부터 생분해 소재가 적용된 제품에 이르기까지 한층 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팀코리아’의 최장기 파트너사로서 2024년 말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공식 단복’을 책임지는 등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편안한 쇼핑과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한 한편, 하이킹, 캠핑, 러닝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일상까지 아우를 수 있는 초경량 카본 하이킹화 ‘에너지 테크 보아 고어텍스’와 변덕스러운 봄 날씨와 미세먼지에 모두 대응 가능한 ‘하이 마운틴 재킷’ 등 봄철 신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브랜드가치 평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 가운데 브랜드 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와 약 3만 명의 소비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및 구매의도 등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반영한 ‘소비자 조사지수’를 결합해 측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