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일상서 입기 좋은 캐주얼 액티브웨어
무엇이든 SNS에 인증을 남기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따라 이들 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스포츠 '붐'이 일고 있다. 이는 패션시장 판도까지 바꿀 기세다.
코로나19 이후로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SNS상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등의 신조어를 키워드로 한 게시글이 쏟아지고 있다. 테니스, 골프, 탁구, 볼링 등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비롯해 집에서 혼자 하는 요가, 홈트레이닝까지 스타일을 뽐내며 운동하는 20~30대 여성들의 운동 인증샷 게시글만 수백만 건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 시장 트렌드 또한 이러한 현상에 발맞춰 스포츠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데 특히 골프와 테니스가 2030세대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일과 실용성, 인증샷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 여성들을 겨냥해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는 소재와 고감도 디자인을 적용한 스포츠 라인이다. 기존 골프웨어나 테니스웨어의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스튜디오 톰보이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핏, 밝은 컬러감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윈드브레이커, 박시한 핏의 폴로셔츠와 티셔츠, 이번 시즌 유행인 크롭 톱, 저지 소재 원피스, 선캡, 볼백 등 잡화까지 총 20여종의 제품들을 판매한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톰보이 스포츠 클럽’ 런칭을 기념해 이달 24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전국 주요 매장에서 스포츠 라인 제품 구매 시 10% 더블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스튜디오 톰보이 관계자는 “건강하고 사교적인 이미지를 드러내면서 패션 센스까지 뽐낼 수 있는 운동 인증샷 문화가 2030세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골프를 시작으로 테니스, 볼링, 탁구까지 그 영역이 점점 더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