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함께 추진
인터넷신문 자율심의기구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지난 16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함께 ‘2023 라이프 리더(LIFE-LEADER) 양성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4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민간협력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으로 인신위가 최종 선정되어 연간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으며 참여대상을 인터넷신문 매체에서 대학신문으로 확대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7월과 8월, 11개 대학신문 언론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 저널리즘 교육을 총 8회 시행했으며, 6월부터 10월까지 인터넷신문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 언론윤리 특별교육을 총 3회 시행했다.
또한 인신위는 매월 850여개 자율심의 참여서약사에게 배포하는 이달의 윤리강령 주제를 ‘세계 자살예방의 날 특집’으로 선정하여 자살보도와 관련된 인터넷신문 기사심의규정, 자살보도 권고기준 3.0 및 관련 핵심내용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배포했다.
11월에는 현재 진행중인 대학신문 연계 생명존중 저널리즘 기사공모전 최종 수상작 선정 및 시상식, 202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인터넷신문 CEO 생명존중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살예방 가이드북’을 제작 및 배포하여 인터넷신문의 생명존중 보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Tag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