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C코리아(대표 권성옥)가 19일 수요일 17시를 기해, 기업 활동의 부정적 환경 영향을 줄일 방법을 안내하는 웨비나를 연다.
환경 영향에 대한 단계적 완화(mitigation hierarchy)에 대한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이번 웨비나는 FSC전문가가 기업들이 환경 위기에 대해 과감하고 검증 가능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명확히 설명한다. 지속 가능성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과 솔루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웨비나 참석대상은 기후 및 생물다양성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모두가능하다. 구체적인 내용은 기업들이 환경영향에 대한 단계적 완화(mitigation hierarchy) 프레임워크를 적용하는 방법, 과학 기반 목표 설정 촉진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SBTi)와의 연계성, SBTi, Scope 3 배출을 지원하고, 그린워싱을 완화하며,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CSRD) 준수를 보장하는 FSC 솔루션, 지속가능한 목표 달성을 위해 FSC의 검증된 영향 솔루션을 활용하는 방안 등이다.
발표자는 온드레 타라버스(Ondrej Tarabus)씨로 FSC 생태계 서비스 수석 고문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