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스포츠 감각 기능성 웨어 표방
“킵 유어 헬스(Keep your health)! 건강을 지키세요!”
엘엔에프코리아(대표 황정악)의 ‘런던포그캐주얼’이 올 가을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라인을 내놓는다.
‘헬스킵’으로 명명된 스포츠 라인은 전체 물량의 10%로 구성되며 총 20 스타일로 제안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 마켓 테스트를 거쳐 내년 S/S 본격 전개를 계획하고 있다. 고어텍스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성 소재 및 친환경 소재가 사용되며 가격대는 고어텍스 점퍼 기준 40만원대.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전략은 ‘런던포그캐주얼’의 메인 고객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격조 있는 스포츠 감각을 내세운 점이다.
디자인실 고미경 실장은 “타브랜드의 스포츠라인이 기존 고객층 보다 하향화, 영 라인으로 선보이는 추세인데 반해 ‘헬스킵’은 ‘런던포그캐주얼’의 중심 고객층의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에 근접했다”며 “웰빙을 트렌드로 보기보다 라이프 스타일로 접근함으로써 유행보다는 생활 속의 스포티즘을 부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런던포그캐주얼’은 이번 시즌 T/D와 타운의 믹스 코디를 선보이며 한층 젊은 감각의 캐주얼 웨어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03F/W 고미경 디자인 실장과 함께 새롭게 구성된 캐주얼팀이 “20% 젊어지기”“토틀 코디로 객단가 높이기” 등을 시도해 온 성과. 이로 인해 지난 추동 전년대비 40%이상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바 있는 만큼 올 추동의 새로운 변신 역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