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팬텍2006 11월 22일 개최
일본 최대 인테리어 및 가정용 직물 박람회인 제 25회 동경 인테리어·직물 박람회가 오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일본 동경 빅 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1982년이래 일본 니폰 인테리어 패브릭 협회의 주관으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인테리어 비즈니스 세미나 및 인테리어 트렌드 등의 다양한 테마 존을 통해 해외 전문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행사는 일본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 소개 뿐 아니라 아시아 인테리어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줌으로써 고품격 인테리어 관련 사업에 발전을 추구하는 가구, 홈 텍스타일, 실내 인테리어 등의 관련 업체들에게 국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 행사와 동시에 동일 장소에서 일본 동경 국제가구 박람회(IFFT)와 동경 인테리어 자재 박람회 IPEC2006가 개최되어 관련 사업 분야 바이어의 대거 방문이 예상된다.
지난해 11월에 개최되었던 본 행사에서는 105여 해외 업체를 포함한 총 4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국내에서도 한국 패션 소재협회 주관으로 국가관을 구성해 디자인리브가, 따삐앙, 이 아트&디자인 스튜디오, 에이디 통상, 청구양행, 포아르, 남양섬유, 리바노스 F&I 등이 참가해 일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