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피 디자인 공모전이 부활했다.
한국모피제품공업협동조합(이사장 공상표)은 모피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회원사들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신청·접수는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국모피공업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진행된다.
모피디자인 공모전은 지난 2000년 시행된 이후 중단 됐으나 최근 모피디자인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공모전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홍콩·일본 등 경쟁국의 경우 벌써부터 모피 디자인 공모전 등을 개최하거나 모피디자인 스쿨을 운영하는 등 모피 디자인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한국모피제품공업협동조합 조수형 전무는 “모피 디자인의 중요성을 각 업체에 인식시키고, 산학이 연계된 디자인을 통해 잠재된 모피 디자인 인프라를 키워 전체적인 모피 업계의 성장에 이바지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게는 한국모피제품공업협동조합의 회원 업체 디자인실 특채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모피 전시회인 홍콩 전시회 디자인콘테스트 참가비용 일체를 부상으로 받는다.
또 홍콩 전시회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경우 세계 모피 무역 협의회 (IFTF)에서 주관하는 국제모피디자인 컨테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국제모피디자인 컨테스트는 세계적인 모피 디자인 공모전으로써, 이 컨테스트에서 두각을 드러낼 경우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클 수 있는 발판을 다질 수 있다.
응모요령은 디자인화 용지 A4사이즈로 제한되며, 지질은 그림용지 정도의 두께의 착색만 받는다.
또 작품해설RP포인트는 150자 이내로 신청용지에 기입해야한다. 수상자 발표는 내년 1월 30일 있을 예정이다.